First slide
살림출판사가 출판한 책 현재 2,475  
살림출판사홈 > 살림의 책 > 시리즈별 도서
이명박-거장들의 시크릿3 (거장들의 시크릿 03)
이채윤 지음 | 박정호 삽화 | 2008년 4월 26일
브랜드 : 살림어린이
쪽수 : 184 쪽
가격 : 9,000
책크기 : 172*224
ISBN : 978-89-522-0834-7-74080
• Home > 브랜드별 도서 > 살림어린이
• Home > 분야별 도서 > 어린이
• Home > 시리즈별 도서 > 거장들의 시크릿
신념과 추진력으로 세상을 바꿔라

이명박은 대한민국 최초의 경영인 출신 대통령이다. 원칙대로 행동한다는 확실한 신념과 거침없는 추진력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인정을 받고 있다. 이 책은 이명박이 가난한 어린 시절을 이겨 내고, 대기업의 사장을 거쳐 대한민국 최고의 자리에 오르기까지의 이야기다.
이명박은 누구보다 가난한 어린 시절을 보냈다. 또래 아이들이 친구들과 놀 시간에 이명박은 시장을 돌며 성냥이나 김밥을 팔아야만 했다. 지독한 가난은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대학교에 입학할 때까지도 계속된다. 이명박은 등록금을 마련하기 위해 새벽에 이태원 시장에서 청소를 했고, 수업을 마치면 공사 현장에 나가 막노동을 했다. 결국 어린 나이부터 쉬지 않고 일을 한 탓에 몸이 상해 군대에도 가지 못한다. 병원에서 건강을 추스르고 난 뒤, 이명박은 학생 회장 선거에 나간다. 선거 운동을 할 돈 한 푼 없었지만 마음을 털어놓는 솔직한 유세로 학생 회장에 당선된다. 하지만 시대 상황과 맞물려 학생 운동에 뛰어들게 되고 결국 여섯 달 동안 감옥에 수감된다.
우여곡절 끝에 대학교는 졸업했지만 전과자 이명박에게 취업을 결코 쉬운 일이 아니었다. 면접에서 낙방을 거듭하던 이명박은 결국 박정희 대통령에게 편지를 쓴다. 그리고 그 일을 계기로 ‘현대 건설’에 입사하게 된다. 이때부터 이명박의 삶은 성공을 향해 달려가기 시작한다. 원리 원칙대로 일하며 잔꾀를 부리지 않는 이명박은 ‘현대 건설’에서 단연 돋보이는 존재였다. 정주영 회장의 신임을 받는 것은 물론, 초고속 승진을 거듭해 삼십 대에 사장, 사십 대에 회장 자리까지 오른다. 사람들은 그런 이명박을 두고 갖가지 소문을 퍼트렸지만 이명박은 흔들리지 않고 자신의 자리를 지킨다.
마흔이 넘은 나이, 젊은 시절을 모두 ‘현대 건설’에 바친 이명박은 긴 동행을 접고 정치에 뛰어든다. 전국구 국회의원을 거쳐 서울 시장이 되었고, 청계천 복원 사업과 중앙 버스 전용차로제 등을 시행하며 놀라운 추진력으로 ‘불도저’라는 별명을 얻는다. 그리고 이명박은 그 동안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대통령 선거에 출마, 2008년 봄 마침내 대한민국 최초의 경연인 출신 대통령이 되었다.
취임식의 흥분이 가라앉고, 전 세계 언론이 우리나라를 주목하는 바로 지금이야말로 새로운 대통령 이명박의 성공 비결을 이야기할 때다.

■ 의 인물들은 이 시대 거장이자 미래의 모델이다.
이 시리즈를 채우고 있는 거장들의 선별 기준은 ‘지금 세계는 누구의 리더십에 움직이는가? 누구의 지혜로 미래를 준비하고, 누구의 행동에서 행복을 찾으며, 누구의 정신에서 희망을 얻고 있는가?’ 이다. 따라서 이 시리즈의 인물들은 초등학생들에게 뜻을 세워줄 인생의 모델이자 이 시대의 거장들이다.

■ 은 새로운 형태의 자기 계발 인물전이다.
시리즈에 선별된 인물들에게는 성공의 키워드가 있다. 도전, 용기, 희생 정신, 인류애 등 그들의 삶을 관통하고 있는 이 핵심 키워드는 10~12개의 챕터로 나뉘어진 성공의 노정에서 일관되게 소개된다. 또한 각각의 챕터 뒤에는 가 있어 성공을 위한 행동 지침을 구체적으로 제시한다. 따라서 시리즈의 만 읽고 실천해도 자신이 세운 꿈을 이룰 수 있을 것이다.

■ 은 소설 같은 삶을 만날 수 있게 해준다.
에선 이 시대가 주목하고 존경하는 각 분야 거장, 리더들이 성공을 이루기까지의 삶이 소설처럼 펼쳐진다. 인생의 목표를 세우게 되는 계기, 좌절의 순간을 극복하는 지혜, 희망을 품에 안고 행복을 만드는 의지, 세상 사람들로부터 존경을 받게 하는 품성 등을 속도감 있게 전개되는 이야기 속에서 만날 수 있도록 했다. 이를 위해 어떤 초등학생도 읽을 수 있도록 표현은 쉽게,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가 무엇인지 정확하게 알 수 있도록 구성은 치밀하게, 독서에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이야기는 재미있게 쓰여 졌다.

■ 엔 작가들의 혼이 담겨 있다.
은 살아 움직이는 인물들의 이야기이다. 그래서 그들의 삶을 살피고, 정신을 이해하고, 행동의 이유를 알아야 작가들은 성공의 키워드를 찾을 수 있다. 그래서 작가들은 다른 글을 쓰는 것 보다 훨씬 어렵게 자신의 생각을 풀어냈다. 또한 사실적이고 생동감 있는 그림을 얻기 위해 일러스트레이터들은 더 많은 공을 들였다.
1. 일 도우러 다니는 아이

2. 대학교에 입학하다

3. 감옥에서 찾은 여유

4. 대통령에게 편지를 쓰다

5. 원리 원칙밖에 모르는 사람

6. 사장이 되다

7. 정치에 발을 들여놓다

8. 불도저 시장

9. 마음을 다해 도전하다

10. 대한민국 대통령 이명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