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림출판사가 출판한 책 현재 2,348  
살림출판사 홈 > 살림소개 > 공지사항
『교과서 읽기의 힘』 고갑주 저자 파주 강연 안내
작성자 : 살림출판사(운영자)  |  2019/06/20 14:14:23


『교과서 읽기의 힘』 고갑주 저자의 파주 강연 소식입니다!

『교과서 읽기의 힘』의 고갑주 저자는 ‘교과서 공부법’으로 자신의 두 아이를 실제로 교육시켰고, 

그 덕에 이른바 ‘명문대’에 보냈습니다. 그것도 20년간 워킹맘으로 일하면서요!

 

고갑주 저자의 디테일하고 생생한 

'우리 아이의 공부그릇을 키우는 기적의 교과서 공부법' 노하우를 

직접 들으러 오세요!

 

* 강의일시: 2019년 7월 10일(수) 오전10시30분 (강의시간은 1시간소요예정)

* 강의장소: 운정역 근처 카페 (강의인원에 따라 강의장소는 변동될 수 있습니다)

* 강의신청방법: 6월23일까지 문자 접수(010-6670-4767)

* 강의는 무료로 진행됩니다


엄마들이 그토록 알고 싶어 하는 비결은 엄마들이 생각하는 것과는 아주 다른 곳에 있다는 사실을 말이다.

비결은 바로 아이의 공부그릇이다. 

내가 관찰한 바로는 그것을 초등학교 때 얼마나 넓혀주느냐가 이후 아이의 공부나 입시를 좌우한다. 그 그릇을 어렸을 때 크게 늘려줘야 한다. 그러지 않으면 처음에는 곧잘 하다가도 해야 할 공부량이 조금만 많아지면 금방 주저앉고 만다. 초등학교 때 무슨 시험을 보든 척척 100점을 맞던 아이들이 중.고등학교에 올라가서 공부에 흥미를 잃고 힘겨워 하는 것도 이러한 이유에서다. 

초등학교 때 아이의 공부그릇을 크게 키워놓는 것은 아이의 행복을 위해서도 중요하다. 상위권 아이들이 오만상을 찌푸리며 정말 힘들게 공부했을 것 같은가? 그렇지 않다. 공부그릇이 큰 아이들은 어려운 문제나 힘든 과정을 만나도 상황을 즐기며 여유롭게 공부한다. 반면 공부그릇이 작은 아이들은 조금만 새로운 분야가 나오면 힘들어하며 도전하지 않는다. 자신의 공부그릇에 이미 내용물이 꽉 찼기 때문이다.

-『교과서 읽기의 힘』 본중 중에서 


저자 고갑주 소개

현 독서코칭교육원 엄마발자국(이지영재교육원) 대표.

교과서 읽기에 관한 독서프로그램을 개발.

 

[표지6쇄]_교과서 읽기의 힘_입체_S.jpg (209.3 KB) | Down: 18
『가재가 노래하는 곳』 사전 서평단을 모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