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림출판사가 출판한 책 현재 2,443  
살림출판사홈 > 살림의 책 > 브랜드별 도서
살림지식총서:로봇의 시대가 왔다. (로봇시리즈) (살림지식총서 )
| 2009년 4월 10일
브랜드 : 살림지식총서
쪽수 : 480 쪽
가격 : 16,500
책크기 : 120*190
ISBN : 978-89-522-1130-0-04080
• Home > 브랜드별 도서 > 살림지식총서
• Home > 분야별 도서 > 과학
• Home > 시리즈별 도서 > 살림지식총서
살림지식총서는 ‘세상의 모든 지식’을 담아내자는 취지로 2003년 그 첫발을 내딛었습니다. 인류가 남긴 방대한 지식을 다루는 지식의 백과사전을 목표로, 타인의 관점이 아닌 우리의 시각으로 풀어쓴 책을 만들고 있습니다.
살림지식총서는 자타가 공인하는 한국의 대표 문고 시리즈입니다. 한 손에 잡히는 크기, 적은 분량(96쪽), 단돈 3,300원의 저렴한 가격 등의 장점으로 많은 독자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주제 또한 인문, 사회, 경제, 실용, 취미, 예술에 이르기까지 세상의 모든 지식을 대상으로 합니다. 곧 400호 출간을 목전에 두고 있으며 500권, 1000권을 향해 나아가겠다는 당찬 포부를 가지고 있습니다. “더 많은 독자들이 더욱 손쉽게 지식을 접하고 교양을 쌓을 수 있도록 하자”는 출판의 이상을 한걸음씩 실천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살림지식총서는 독자들과 함께 호흡하는 문고, 시대와 더불어 성장해가는 문고, 새로운 출판의 형식을 시도하는 시리즈가 되고자 합니다.
364 너는 시방 위험한 로봇이다-로봇과 서사
365 발레리나를 꿈꾼 로봇-로봇과 퍼포먼스
366 로봇 선생님 가라사대-로봇과 교육혁명
367 로봇 디자인의 숨겨진 규칙-영화 속 로봇 디자인 이야기
368 로봇을 향한 열정, 일본 애니메이션-아톰에서 에반게리온까지
컴퓨터 다음은 로봇이다. 30년 전만 해도 인류는 컴퓨터 없이 일상을 보냈지만, 지금 컴퓨터는 동료이자 하인이고 장난감이자 토론의 광장이다. 30년 후 로봇은, 지금 컴퓨터처럼, 인류의 가장 중요한 동반자가 될 것이다. 로봇과의 공생이 갖는 기쁨과 고통, 문제점과 의미를 당겨 파악하고 싶다면, 『로봇의 시대가 왔다』 시리즈를 읽을 일이다. 세계의 천재들이 엔터테인먼트 산업에서 만든 로봇의 미래, 미래의 로봇이 한 자리에 모였다. 여기서부터 30년 후 당신을 읽고 느끼고 상상하라!
- 김탁환(소설가, KAIST 문화기술대학원 교수)

엔터테인먼트 산업에서의 로봇에 관한 시리즈 발간은 SF 팬의 한 사람으로서 여간 흥분되는 소식이 아니다. 로봇과 공생해야할 미래를 눈앞에 둔 우리에게 이 시리즈는 다양한 정보와 생각할 거리를 제공해 주리라 믿는다. 중간에 쉬거나 포기하지 말고, 꾸준히 다양한 SF 연구서들을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 우직한 로봇의 마음으로.

- 정재승 (KAIST 바이오및뇌공학과 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