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rst slide
살림출판사가 출판한 책 현재 2,475  
살림출판사홈 > 살림의 책 > 시리즈별 도서
가우스-천재 수학자1 (수학 영재들이 꼭 읽어야 할 천재 수학자 1)
도널드제이소볼 지음 | 조경란 삽화 | 2008년 3월 20일
브랜드 : 살림어린이
쪽수 : 128 쪽
가격 : 8,500
책크기 : 148*204
ISBN : 978-89-522-0829-3-77410
• Home > 브랜드별 도서 > 살림어린이
• Home > 분야별 도서 > 어린이
• Home > 시리즈별 도서 > 수학 영재들이 꼭 읽어야 할 천재 수학자
아름다운 학문 수학, 그러나 참 멀게만 느껴지는 학문이 또 수학이다. 수학을 어렵고 복잡한 문제로만 생각하기 때문이다. 시리즈는 일생을 수학과 함께 살아간 수학자들의 이야기다.

의 첫 번째 수학자, 열정적으로 수학을 사랑한 수학의 왕 가우스를 만나보자. 이 책은 수학의 왕이라 불릴 만큼 열정적으로 수학을 사랑하고 연구에 전념했던 가우스의 삶을 재미있게 풀어 쓴 책이다.

19세기 최고의 수학자로 꼽히는 가우스는 수학의 다방면에 걸쳐서 뛰어난 업적을 남겨 우리의 지식을 넓히는데 큰 역할을 했다. 친절한 부속에는 가우스가 수학사에서 차지하는 위치와 업적, 그리고 그의 대표적인 수학 이론을 알기 쉽게 설명되어 있다.

수학에 흥미를 가지고 있는 어린이나 수학을 어렵에 생각하는 어린이나 가우스가 살았던 수학 인생을 읽고, 그가 가졌던 열정을 배운다면 수학은 또 다른 모습으로 어린이들을 찾아 올 것이다. 가우스를 존재하게 한 열정과 노력은 어린이들에게 큰 귀감이 될 것이다.
계산에 밝은 아이

순식간에 푼 수학 문제

아버지가 변하다

두각을 드러내다

수학 경시 대회에 나가다

대학 시절

유럽 최고의 수학자가 되다

페르디난트 공작의 죽음과 여성 수학자 소피 제르맹

괴팅겐 대학 교수 겸 천문대 대장이 되다

수학의 왕 가우스

수학사에 남긴 가우스의 업적

가우스 더 살펴보기
수학을 잘 하고 싶다면

제일 먼저 보아야할 책!!!

■ 수학 영재, 특목고․과학고가 목표인 초등학생이라면 꼭 읽어야 할 책이다.

수학에 남다른 재능이 있거나 특목고․ 과학고 진학이 목표인 초등학생이라면 꼭 읽어 보아야할 책이 시리즈이다. 이 시리즈에 모은 수학자들은 불꽃같은 열정으로 수학을 위해 일생을 산 사람들이고, 그들의 삶이 수학 영재들에게 등대가 되어 수학의 길을 비추어줄 것이기 때문이다.

■ 수학을 잘 하고 싶다면 더욱 읽어야 할 책이다.

아름다운 학문 수학, 그러나 참 멀게만 느껴지는 학문이 또 수학이다. 수학을 어렵고 복잡한 문제로만 생각하기 때문이다. 시리즈는 일생을 수학과 함께 살아간 수학자들의 이야기다. 그래서 한 권 한 권 책을 읽다보면 이웃집 친구처럼 수학이 가깝게 느껴지게 된다. ‘수학을 잘 하려면 먼저 수학에 흥미를 가져야 한다.’ 이 명제를 시리즈 완성의 나침반으로 삼은 만큼 수학을 잘 하고 싶은 아이들에게는 큰 도움을 줄 것이다.

■ 자꾸만 수학 문제를 풀고 싶게 해주는 책이다.

수학에도 이야기가 있다. 더하기, 빼기에는 어느 수학자의 눈물겨운 노력이…, 곱하기, 나누기에는 어느 천재 수학자의 기발한 상상이 담겨 있을 수 있는 것이다. 그래서 시리즈를 읽고 나면 수학 문제를 예사롭지 않게 생각할 것이다. 문제 하나하나에서 그동안은 몰랐던 수학자들의 파란만장한 이야기를 떠올리게 되기 때문이다.

■ 쉽게 만날 수는 없었지만, 수학을 이끌었던 진짜 수학자를 만난다.

초등학생들에게 잘 알려져 있지는 않지만, 이 시리즈는 수학사적으로 볼 때 보석과도 같은 수학자들로 채워져 있다. 이들의 이론과 연구는 초, 중, 고등학교 수학 속에도 나온다. 따라서 시리즈를 구성하고 있는 수학자들의 이야기를 읽고 나면 이러한 이론과 연구가 어떤 배경으로 생겨났고, 왜 지금 우리가 배우고 있는지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 천재 수학자들의 놀라운 수학 이론을 쉽게 알 수 있다.

한국의 수학 교육 대중화를 선도하는 교수가 수학자들이 이룬 업적과 핵심 이론을 초등학생도 이해하기 쉽게 썼다. 그래서 시리즈를 보고 나면 천재 수학자들이 수학의 역사에 가득 채워 놓은 업적을 한눈에 볼 수 있고, 어려운 수학 이론들도 쉽게 알 수 있다.

가우스 소개

가우스 - 수학의 열정을 닮아라!



- 열정적으로 수학을 사랑한 ‘수학의 왕’ 가우스를 만난다.

가난한 집안에서 태어난 가우스는 어려서부터 계산에 밝았다. 아버지는 벽돌 만드는 일을 배워 집안 살림을 돕기 원했지만, 가우스의 재능을 알아본 뷔트너 선생님의 도움으로 수학 공부를 계속 할 수 있게 된다.

독일의 학교인 카타리늄 김나지움에 다닐 때 헬빅 선생님의 권유로 수학 경시대회에 나가게 된 가우스는 문제를 출제한 교수들을 깜짝 놀라게 한다. 열네 살의 나이로 그 어려운 문제를 쉽게 풀어냈기 때문이다.

그의 천재성을 높이 산 페르디난트 공작은 가우스가 수학 연구에 몰두할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을 준다.

22세의 젊은 나이에 박사 학위를 받고, 8년 뒤인 1807년 가우스는 괴팅겔 대학 교수 겸 천문대장으로 임명을 받게 된다. 가우스는 당시 이렇게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던 천문학에도 많은 기여를 했던 것이다.

수학을 조금 아는 사람이라면 19세기 최고의 수학자로 가우스를 꼽는데 주저하지 않을 것이다. 가우스가 수학에 끼친 영향이 그만큼 대단했기 때문이다. 가우스는 수학의 다방면에 걸쳐서 뛰어난 업적을 남겨 우리의 지식을 넓히는데 큰 역할을 했다.

이 책은 수학의 왕이라고 불릴 만큼 위대했던 천재 수학자 가우스의 삶을 재미있게 풀어 쓴 책이다. 평생 수학에 대한 열정으로 연구에 전념했던 가우스는 우리에게 많은 가르침을 주고 있다.

수학에 흥미를 가지고 있는 어린이나 수학을 어렵에 생각하는 어린이나 가우스가 살았던 수학 인생을 읽고, 그가 가졌던 열정을 배운다면 수학은 또 다른 모습으로 어린이들을 찾아 올 것이다.

“어려서부터 수학에 뛰어난 재능을 가지고 있었지만,

그의 열정과 노력이 없었다면 수학의 왕은 존재하지 않았을 것이다.”

* 부속에는 가우스가 수학사에서 차지하는 위치와 업적, 그리고 그의 대표적인 수학 이론인 ‘대수학의 기본 정리’와 ‘정17각형 작도법’이 알기 쉽게 설명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