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림출판사가 출판한 책 현재 2,445  
살림출판사홈 > 살림의 책 > 시리즈별 도서
마이 큐브 (두뇌트레이닝 플레이북 02)
박성일 지음 | 2008년 5월 20일
브랜드 : 살림어린이
쪽수 : 232 쪽
가격 : 9,000
책크기 : 188*257
ISBN : 978-89-522-0896-5-77690
• Home > 브랜드별 도서 > 살림어린이
• Home > 분야별 도서 > 어린이
• Home > 시리즈별 도서 > 두뇌트레이닝 플레이북
황금 큐브를 완성해
위험에 빠진 큐브 연합국을 구하라!

게임을 좋아하는 장난기 많은 소년 미루는 생일날 동생에게 큐브를 선물로 받는다. 한 시간 안에 큐브를 맞추기로 동생과 내기를 하지만 큐브는 돌릴수록 점점 더 복잡해지기만 한다. 결국 미루는 큐브 맞추기를 포기하고 방바닥에 집어던지는데, 바로 그 순간 엄청난 소리와 함께 미루는 또 다른 세계로 빨려 들어간다.
그 곳은 바로 ‘큐브 연합국’. 모든 것이 큐브와 관련된 큐브 연합국은 사악한 검은 마왕에게 공격을 당해 몬스터 소굴로 변해 버린 지 오래였다. 예전의 평화를 되찾기 위해서는 마법의 힘을 가진 황금 큐브를 완성해야 한다.
낯선 세계에 떨어져 어리둥절해 하는 미루 앞에 몬스터들에게 쫓기는 연합국의 공주 큐티가 나타나고, 두 사람은 함께 황금 큐브를 찾아 길을 떠나게 된다. 목숨을 건 위험한 여행이지만 저주받은 숲, 몬스터 도시, 큐브 감옥, 공포의 마법 미로 등을 지나면서 미루는 점점 큐브의 해법을 배워 나간다. 그리고 두 사람의 소원을 이뤄 줄 황금 큐브도 조금씩 완성되어 가는데……. 과연 큐브 연합국은 검은 마왕의 손아귀에서 벗어날 수 있을까? 그리고 미루는 무사히 집으로 돌아올 수 있을까?

43,252,003,274,489,856,000개나 되는
조합을 가진 놀라운 퍼즐, 큐브!
큐브의 해법을 이제 만화로 배운다.

1. 어째서 ‘큐브’인가?
큐브Cube는 영어로 정육면체를 뜻하는 단어이자 1974년에 헝가리의 건축학 교수 에르노 루빅이 학생들에게 3차원 개념을 설명하기 위해 만든 퍼즐이다. 작은 정육면체 조각들이 모여 큰 정육면체를 이루는 큐브는 상하, 좌우, 앞뒤로 자유롭게 움직인다. 때문에 큐브를 맞추려면 눈과 머리와 손을 동시에 써야 하고, 뛰어난 직관력과 공간 지각력이 꼭 필요하다. 또 끊임없이 머리를 쓰지 않으면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없기 때문에 큐브를 맞추는 동안 자연스럽게 창의력을 개발할 수 있다.

2. ‘큐브’는 아무렇게나 돌려도 완성할 수 있다?
정육면체 큐브를 움직여 만들 수 있는 조합의 수는 무려 43,252,003,274,489,856,000개나 된다. 그렇기 때문에 무턱대고 큐브를 돌려서는 절대 맞출 수 없다. 큐브가 무엇인지 알고 있어도 끝까지 큐브를 완성하는 사람이 극히 적은 것도 바로 이 때문이다. 완벽하게 수학적인 퍼즐, 큐브를 제대로 맞추려면 특별한 공식으로 이루어진 해법을 알아야 한다. 이 해법을 완벽하게 익히면 10초 안에 큐브를 완성할 수도 있다.

3. ‘큐브’의 해법을 배우는 가장 좋은 방법은?
모든 큐브는 처음 구입할 때 간단한 설명서가 함께 들어있다. 하지만 그림 몇 개가 달랑 나와 있는 그 설명서만 보고 큐브를 맞추는 것은 실로 불가능한 일이다. 큐브는 가장 간단한 초보자용 해법도 7단계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이다. 또 단계마다 1개 이상씩 외워야 할 공식들이 있기 때문에 이 해법을 한꺼번에 익히는 것은 무척 어렵다. <마이 큐브>는 이렇게 어렵고 헷갈리는 큐브의 공식을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재미있는 만화로 풀었다. 큐브를 처음 접하는 초보자라도 <마이 큐브>를 보며 차근차근 따라하면 반드시 큐브를 완성할 수 있다.
1. 큐브의 세계로
<큐브의 명칭>

2. 죽은의 숲
<3x3x3 큐브의 여러 가지 해법>

3. 저주받은 숲의 피코
<여러 가지 큐브>

4. 몬스터 도시
<핑거 트릭>

5. 공포의 마법 미로
<2x2x2 큐브의 해법>

6. 트롤과의 대결
<큐브 기록들>

7. 루빅 성주와 검은 마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