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rst slide
살림출판사가 출판한 책 현재 2,605  
살림출판사홈 > 살림의 책 > 시리즈별 도서
손정의-거장들의 시크릿8 (거장들의 시크릿 8)
이윤진 지음 | 정금석 삽화 | 2008년 9월 5일
브랜드 : 살림어린이
쪽수 : 184 쪽
가격 : 9,000
책크기 : 172*224
ISBN : 978-89-522-0839-2-74080
• Home > 브랜드별 도서 > 살림어린이
• Home > 분야별 도서 > 어린이
• Home > 시리즈별 도서 > 거장들의 시크릿
은 이 시대가 주목하고 존경하는 각 분야 거장, 리더들이 성공을 이루기까지의 삶을 소설처럼 그린 시리즈이다.

그들이 인생의 목표를 세우게 되는 계기, 좌절의 순간을 극복하는 지혜, 희망을 품에 안고 행복을 만드는 의지, 세상 사람들로부터 존경을 받게 하는 품성 들을 흥미진진한 글과 그림으로 만날 수 있다.

여덟 번째 인물은 재일 한국인 3세로 일본 제일의 부자가 된 기업인 손정의이다.이 책은 어린 시절 ‘조센진’이라는 놀림과 수모를 견디고, 미래를 볼 줄 아는 정확한 눈과 빠른 추진력으로 ‘인터넷 제국의 지배자’가 되기까지의 이야기를 담았다. 아주 어린 시절부터 강한 의지를 가지고 뜨거운 열정으로 노력을 해서 보란 듯이 꿈을 이루고, 멋진 미래를 연 손정의를 만날 수 있다.

또한 각 장이 끝날 때마다 손정의의 성공 비결이라고 할 수 있는 ‘시크릿 포인트’를 따로 두어 아이들에게 좋은 지침이 될 수 있게 하였다.
1. 마음먹은 건 해내는 아이







2. 미국으로 유학 가다







3. 지갑 속에 담아 둔 꿈







4. 발명품을 만들다







5. 학생 기업가







6. 일본에서 다시 시작하다







7. 대기업과 계약을 맺다







8. 위기가 곧 기회







9.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는 사람
신간 안내 자료 : 살림 출판사

경기도 파주시 교하읍 문발리 파주출판도시 522-2 | Tel_031-955-1382| Fax_031-955-1355

담당자 이현주 Homepage_ http://www.sallimbooks.com| e-mail_ chilly8@naver.com





거장들의 시크릿



08

손정의





이윤진 지음|정금석 그림|172*224|9,000원||184면|

ISBN 978-89-522-0839-2



핵심만을 파악하는 강력한 성공 메시지!!

새로운 형태의 자기 계발 인물전!!



이 시대가 주목하는 거장들의 삶을 통해

정제된 성공 비결을 배운다!



■ 의 인물들은 이 시대 거장이자 미래의 모델이다.

이 시리즈를 구성한 거장들의 선별 기준은 ‘지금 세계는 어떤 리더십으로 움직이는가? 어떤 지혜로 미래를 준비하고, 어떤 행동에서 행복을 찾으며, 어떤 정신에서 희망을 얻고 있는가?’이다. 이 시리즈를 구성한 이 시대의 거장들은 어린이들에게 뜻을 세워주고, 인생의 모델로 삼을 가치를 부여한다.





■ 은 새로운 형태의 자기 계발 인물전이다.

이 시리즈에 선별된 인물들에게는 성공의 키워드가 있다. 도전, 용기, 희생정신, 인류애 등 그들의 삶을 관통하고 있는 이 핵심 키워드는 9~12개의 챕터로 나뉘어진 성공의 노정에서 일관되게 소개된다. 또한 각각의 챕터 뒤에는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가 있어 성공을 위한 행동 지침을 구체적으로 제시한다. 는 거장의 세계에 다가가는 데 명쾌한 길잡이가 되어 준다.





■ 은 소설 같은 삶을 만날 수 있게 해준다.

에서는 이 시대가 주목하고 존경하는 각 분야 거장, 리더들이 성공을 이루기까지의 삶이 소설처럼 펼쳐진다. 인생의 목표를 세우게 되는 계기, 좌절의 순간을 극복하는 지혜, 희망을 품에 안고 행복을 만드는 의지, 세상 사람들로부터 존경을 받게 하는 품성 들을 흥미진진하게 풀어낸 이야기 속에서 만날 수 있다. 초등 전학년이 부담 없이 읽을 수 있도록 표현은 쉽게, 메시지는 명확하게, 구성은 치밀하게 해서 완성도를 높였다. 순수한 이야기책으로 받아들이기에도 손색이 없는 이야기 구조가 돋보인다.





■ 엔 작가들의 혼이 담겨 있다.

은 이 시대를 움직이고 있는 인물들의 이야기이다. 작가들은 그들의 삶을 살피고, 정신을 이해하고, 행동의 이유를 알고자 작은 일화까지 면밀히 조사해 성공 키워드를 찾아냈다. 작가들에게는 중립성을 지키면서 거장들의 키워드를 찾아내야 하는 매력적이면서 고된 작업이었다. 일러스트레이터들 또한 어린이에게 다가가는 친근함을 놓치지 않고, 사실적으로 생동감 있게 표현하고자 더 많은 주의를 기울였다. 거장들의 삶은 어떤 어린이든지 반드시 알아야 한다는 신념으로 기획, 내용, 구성, 그림 등에 아낌없는 열정을 쏟았다.





손정의

“강한 의지와 열정으로 미래를 개척하라!”



손정의는 재일 한국인 3세로 일본 제일의 부자가 된 기업인이다.

어린 시절 손정의는 ‘조센진’이라는 놀림을 받고, 아버지에게서 일본에서는 선생님이 되고 싶다는 자신의 꿈을 이루기 힘들다는 말을 들어야만 했다. 이렇게 힘든 상황에서 도 손정의는 환경을 탓하거나 원망하지는 않았다. 오히려 강한 의지를 가지고 노력을 해서 보란 듯이 꿈을 이루어 갔다.

손정의는 대학 시절에 이미 발명품을 만들었고, ‘유니손 월드’라는 사업을 일으켰어요. 일본으로 돌아와 소프트웨어 유통 사업으로 시작된 손정의의 도전은 인터넷까지 확장되었다.

하지만 손정의의 도전이 항상 성공만 했던 것은 아니다. 그는 위기가 올 때마다 좌절하기보다는 적극적으로 새로운 길을 찾고자 노력했다.

손정의는 현재에 만족하지 않고 늘 새로운 미래를 치밀하게 예측하여 도전하는 사람이었다. 그렇게 남보다 앞서 세상을 바라보고 준비하다 보니 사람들로부터 이상한 사람이라는 손가락질도 받았지만, 미래라는 시간이 현재로 다가오면서 사람들은 손정의의 눈이 정확했다는 것을 인정할 수밖에 없었다.

‘강한 의지와 열정으로 미래를 개척하라!’는 그런 손정의의 삶을 대변하는 말이며 이 책이 아이들에게 전하고자 하는 가장 큰 메시지이다.





‘앞으로는 인터넷 세상이 될 거야. 인터넷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야후 같은 포털 사이트가 반드시 필요하지.’

손정의는 야후의 출자율을 5퍼센트에서 35퍼센트로 올려 야후의 최대주주가 되었다. 검색 서비스를 제공하는 야후는 인터넷 분야에서 점점 더 크게 성장했고, 이어 야후를 모방하는 각종 검색 서비스 회사들이 앞다투어 나왔다. 하지만 야후는 그들을 크게 앞지른 상태였다.

지금까지 손정의는 시대를 앞서가며 세상 사람들을 놀라게 하는 사업을 벌여왔다. 사람들은 미래를 보는 손정의의 눈에 감탄하지 않을 수 없었다. 이제 사람들은 손정의가 움직일 때마다 그의 생각과 행동에 관심을 기울이기 시작했다. 그리고 어느 때부터인가 손정의는 ‘바람을 몰고 다니는 사람’으로 불리기 시작했다.



-본문 중에서-





글 : 이윤진

한양여자대학에서 문예창작을 공부했습니다.

지금은 동화 창작 모임에서 활동하며, 보리별에서 어린이 책을 쓰고 있습니다.

, , 들에 글을 썼습니다.



그림 : 정금석

서양화를 전공했습니다. 지금은 어린이를 위한 그림책을 그리고 있습니다.

, , , , 들에 그림을 그렸습니다.





1. 마음먹은 건 해내는 아이







2. 미국으로 유학 가다







3. 지갑 속에 담아 둔 꿈







4. 발명품을 만들다







5. 학생 기업가







6. 일본에서 다시 시작하다







7. 대기업과 계약을 맺다







8. 위기가 곧 기회







9.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는 사람









01 워렌 버핏/02 스티브 잡스/03 이명박/04 오프라 윈프리/05 제인 구달/

06 코코샤넬/07 조앤 롤링/08 손정의/09 잭웰치/10 반기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