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rst slide
살림출판사가 출판한 책 현재 2,605  
살림출판사홈 > 살림의 책 > 시리즈별 도서
잭 웰치-거장들의 시크릿9 (거장들의 시크릿 09)
양재홍 지음 | 김홍권 삽화 | 2008년 9월 11일
브랜드 : 살림어린이
쪽수 : 184 쪽
가격 : 9,000
책크기 : 172*224
ISBN : 978-89-522-0841-5-74080
• Home > 브랜드별 도서 > 살림어린이
• Home > 분야별 도서 > 어린이
• Home > 시리즈별 도서 > 거장들의 시크릿
은 이 시대가 주목하고 존경하는 각 분야 거장, 리더들이 성공을 이루기까지의 삶을 소설처럼 그린 시리즈이다.

그들이 인생의 목표를 세우게 되는 계기, 좌절의 순간을 극복하는 지혜, 희망을 품에 안고 행복을 만드는 의지, 세상 사람들로부터 존경을 받게 하는 품성 들을 흥미진진한 글과 그림으로 만날 수 있다.

아홉 번째 인물은 세계에서 가장 큰 기업 가운데 하나인 제너럴 일렉트릭의 회장이자 최고 경영자로 일한 잭 웰치이다. 이 책은 끊임없는 변화와 자신만의 독특한 방식으로 제너럴 일렉트릭을 ‘세계에서 가장 경쟁력 있는 기업’으로 만들고, 꿈을 이루기까지의 이야기를 담았다. 제너럴 일렉트릭의 최연소 회장에 올라 끝없는 도전과 의지로 기업을 혁신하고, 이끌어가는 원자 폭탄같이 과감한 ‘중성자탄 잭 웰치’를 만날 수 있다.

또한 각 장이 끝날 때마다 손정의의 성공 비결이라고 할 수 있는 ‘시크릿 포인트’를 따로 두어 아이들에게 좋은 지침이 될 수 있게 하였다.
1. 최고 실력을 발휘하는 소년







2. 어머니의 큰 가르침







3. 골프장에서 일하다







4. 화학 공학 박사







5. 제너럴 일렉트릭에 들어가다







6. 박사에서 경영자로







7. 성공한 플라스틱 사업







8. 회장이 되다







9. 새로운 경영 방식





10. 가장 무자비한 경영자







11. 아픔을 딛고 다시 일어서다







12. 더 넓은 인터넷 세상
신간 안내 자료 : 살림 출판사

경기도 파주시 교하읍 문발리 파주출판도시 522-2 | Tel_031-955-1382| Fax_031-955-1355

담당자 이현주 Homepage_ http://www.sallimbooks.com| e-mail_ chilly8@naver.com





거장들의 시크릿



09

잭 웰치





양재홍 지음|김홍권 그림|172*224|9,000원||184면|

ISBN 978-89-522-041-5



핵심만을 파악하는 강력한 성공 메시지!!

새로운 형태의 자기 계발 인물전!!





이 시대가 주목하는 거장들의 삶을 통해

정제된 성공 비결을 배운다!



■ 의 인물들은 이 시대 거장이자 미래의 모델이다.

이 시리즈를 구성한 거장들의 선별 기준은 ‘지금 세계는 어떤 리더십으로 움직이는가? 어떤 지혜로 미래를 준비하고, 어떤 행동에서 행복을 찾으며, 어떤 정신에서 희망을 얻고 있는가?’이다. 이 시리즈를 구성한 이 시대의 거장들은 어린이들에게 뜻을 세워주고, 인생의 모델로 삼을 가치를 부여한다.





■ 은 새로운 형태의 자기 계발 인물전이다.

이 시리즈에 선별된 인물들에게는 성공의 키워드가 있다. 도전, 용기, 희생정신, 인류애 등 그들의 삶을 관통하고 있는 이 핵심 키워드는 9~12개의 챕터로 나뉘어진 성공의 노정에서 일관되게 소개된다. 또한 각각의 챕터 뒤에는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가 있어 성공을 위한 행동 지침을 구체적으로 제시한다. 는 거장의 세계에 다가가는 데 명쾌한 길잡이가 되어 준다.





■ 은 소설 같은 삶을 만날 수 있게 해준다.

에서는 이 시대가 주목하고 존경하는 각 분야 거장, 리더들이 성공을 이루기까지의 삶이 소설처럼 펼쳐진다. 인생의 목표를 세우게 되는 계기, 좌절의 순간을 극복하는 지혜, 희망을 품에 안고 행복을 만드는 의지, 세상 사람들로부터 존경을 받게 하는 품성 들을 흥미진진하게 풀어낸 이야기 속에서 만날 수 있다. 초등 전학년이 부담 없이 읽을 수 있도록 표현은 쉽게, 메시지는 명확하게, 구성은 치밀하게 해서 완성도를 높였다. 순수한 이야기책으로 받아들이기에도 손색이 없는 이야기 구조가 돋보인다.





■ 엔 작가들의 혼이 담겨 있다.

은 이 시대를 움직이고 있는 인물들의 이야기이다. 작가들은 그들의 삶을 살피고, 정신을 이해하고, 행동의 이유를 알고자 작은 일화까지 면밀히 조사해 성공 키워드를 찾아냈다. 작가들에게는 중립성을 지키면서 거장들의 키워드를 찾아내야 하는 매력적이면서 고된 작업이었다. 일러스트레이터들 또한 어린이에게 다가가는 친근함을 놓치지 않고, 사실적으로 생동감 있게 표현하고자 더 많은 주의를 기울였다. 거장들의 삶은 어떤 어린이든지 반드시 알아야 한다는 신념으로 기획, 내용, 구성, 그림 등에 아낌없는 열정을 쏟았다.





잭 웰치

“끝없는 도전과 의지로 끊임없이 변화하라!”



잭 웰치는 세계에서 가장 큰 기업 가운데 하나인 제너럴 일렉트릭 회장이자 최고 경영자로20년을 일한 사람이다. 세계의 모든 최고 경영자들이 닮고 싶어 하는 잭 웰치는 고집불통이라서 미움도 많이 받았다. 하지만 그는 자기 주장과 계획을 고집 부리기 전에 철저하게 분석하고 검토하려고 애썼다. 그래서 믿음이 생기면 끝없는 도전과 열정으로 다른 사람들이 상상하기 힘든 결과를 내놓았다.

그는 제너럴 일렉트릭을 ‘세계에서 가장 경쟁력 있는 기업’으로 만들기 위해 그 어떤 변화도 두려워하지 않았다. 그런 그를 보고 ‘미친 잭’이라고 험담할 때도 새로운 기술과 서비스를 찾아 끊임없이 노력하고 또 노력했다.

‘끝없는 도전과 의지로 끊임없이 변화한 잭 웰치, 그의 이야기는 꿈을 가진 모든 어린이들에게 든든한 길잡이가 될 것이다.



본사로 돌아온 잭 웰치는 자신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이 무엇인지 확실히 깨달았다. 그것은 제너럴 일렉트릭에 입사할 때부터 못마땅하게 생각했던 관료주의를 깨는 것이었다.

...중략...

“뭐라고요? 다들 제정신이 아니군요. 미리 짜놓은 각본대로 인형처럼 재잘대는 회의는 시간 낭비일 뿐이오. 미래를 계획하는 회의라면 서로 의견을 주고받는 과정에서 얼마든지 더 좋은 생각이 나올 수 있어요. 난 회의장에서 바로바로 각자의 의견을 듣고, 함께 토론할 거요. 이런 보고서 따윈 필요 없으니 그냥 갖고 나가요.”

“하지만 수년 동안 전략 회의는 이렇게 진행돼 왔는데요.”

“이제부터는 그런 방식을 쓰지 않을 거요. 전략 회의뿐만 아니라 다른 어떤 회의에서도 그런 방식은 쓰지 않을 테니 더 이상 쓸데없는 보고 서를 만드느라 시간과 노력을 낭비하지 말라고 해요.”

잭 웰치의 단호한 말에 아트는 잠깐 머뭇거리다가 보고서를 들고 나갔다.



-본문 중에서-











글 : 양재홍

추계 예술 대학교와 동국 대학교 대학원에서 문예창작을 공부했습니다.

1994년 문화일보 하계 문예 공모로 등단했으며, 제2회 눈높이아동문학상을 받았습니다.

, , , 들에 글을 썼습니다.



그림 : 김홍권

동국 대학교에서 서양화과를 전공했으며, 광고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했습니다. 지금은 어린이를 위한 그림책을 그리고 있습니다.

, 들에 그림을 그렸습니다.





1. 최고 실력을 발휘하는 소년







2. 어머니의 큰 가르침







3. 골프장에서 일하다







4. 화학 공학 박사







5. 제너럴 일렉트릭에 들어가다







6. 박사에서 경영자로







7. 성공한 플라스틱 사업







8. 회장이 되다







9. 새로운 경영 방식





10. 가장 무자비한 경영자







11. 아픔을 딛고 다시 일어서다







12. 더 넓은 인터넷 세상









01 워렌 버핏/02 스티브 잡스/03 이명박/04 오프라 윈프리/05 제인 구달/

06 코코샤넬/07 조앤 롤링/08 손정의/09 잭 웰치/10 반기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