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rst slide
살림출판사가 출판한 책 현재 2,475  
살림출판사홈 > 살림의 책 > 시리즈별 도서
빵과 자연의 어울림 브런치&샌드위치 40가지 (살림 로하스 4)
김보선 지음 | 2009년 6월 30일
브랜드 : 살림Life
쪽수 : 136 쪽
가격 : 7,700
책크기 : 173*230
ISBN : 978-89-522-1145-3-13590
• Home > 브랜드별 도서 > 살림Life
• Home > 분야별 도서 > 실용
• Home > 시리즈별 도서 > 살림 로하스
인공조미 없는 순수 자연식
친환경 샌드위치를 집에서 만들다

샌드위치는 빵과 야채, 햄, 치즈에 맛을 더하는 스프레드가 조화를 이루어 간식으로 즐기기에 적합하고, 샐러드나 음료 등과 함께 하면 식사대용으로도 그만이다. 빵을 주재료로 하기 때문에 탄수화물이 풍부하고, 각종 야채와 과일, 해산물 등 속재료들에 따라 비타민과 무기질, 단백질 등 영양이 풍부하다.
그럼에도 ‘몸에 좋지 않은 음식’이라는 선입견을 갖게 되는 것은 대량생산과 원가절감을 위해 인공첨가물을 듬뿍 넣어 만든 시판용 햄버거 때문이다. 자주 사 먹는 샌드위치 역시 햄버거처럼 인공첨가물 투성이의 재료나 소스를 이용하여 만든 것들이 많아 ‘건강식’이라고 말하기 어려운 상황이다.
하지만 인공첨가물이 들어가지 않은 빵에 옛 전통방식으로 만든 천연치즈와 햄, 생야채를 듬뿍 넣은 햄버거와 샌드위치는 탄수화물은 물론 비타민, 무기질, 단백질 등 다양한 영양분을 한꺼번에 섭취할 수 있는 맛있고 건강한 음식이다. 이 책은 이러한 인공조미 없는 순수 자연식, 친환경 샌드위치를 제안하고 있다.

쉽고 간단한 샌드위치에서
브런치로 즐길 수 있는 럭셔리 샌드위치까지~

샌드위치를 만들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빵이다. 이 책에서는 빵의 종류와 특징에서부터 몸에 좋은 빵을 고르는 방법과 보관하는 방법을 소개하고, 치즈를 비롯한 샌드위치에 넣는 식재료와 스프레드, 음료에 대해 하나하나 설명하고 그 레시피를 알려 준다.
또한 식빵, 햄버거 번과 핫도그 번 등 빵의 종류에 따라 챕터를 나누어 재료만 얹으면 후다닥 만들 수 있는 쉬운 샌드위치부터 웬만한 카페에서 먹었던 풍성한 샌드위치까지 꼼꼼하게 소개하고 있어 요리를 어려워하는 사람도 차근차근 접근하게 좋게 유도하고 있다.
맛있으면서도 몸에 좋은 샌드위치는 절대로 거창한 요리가 아니다. 제철 재료를 듬뿍 넣고 인공적인 과정이 최소화된 재료들을 이용해 만들면 그게 건강 샌드위치다. 그런 면에서 이 책을 샌드위치 마니아, 건강을 중시하는 사람, 초중고등학생을 둔 주부는 물론 20~30대 싱글 여성들에게도 적극 추천한다.
Chapter 01 몸에 좋은 샌드위치에 대하여

빵에 대해 알자 / 몸에 좋은 빵 / 엄마표 샌드위치로 건강 식탁 만들기 / 샌드위치 만들기 좋은 빵 / 샌드위치에 넣는 식재료들 / 샌드위치에 바르는 다양한 스프레드 / 샌드위치 맛있게 만드는 노하우 / 샌드위치와 어울리는 음식과 음료 / 샌드위치 포장 아이디어

Chapter 02 식빵을 이용한 샌드위치

단호박 햄말이 샌드위치 / 명란 감자 샌드위치 / 오코노미 샌드위치 / 고구마 롤 샌드위치 / 깨 치킨 샌드위치 / 훈제연어 클럽 샌드위치 / 핫 에멘탈치즈 토스트 / 브런치 컵 샌드위치
*Lohas People 친환경주의자 조동섭 씨|지구를 식히는 생활의 지혜

Chapter 03 햄버거 번과 샌드위치 번을 이용한 샌드위치

포테이토 칠리독 / 양배추 와인볶음 핫도그 / 아보카도 새우 핫도그 / 니스식 샐러드 핫도그 / 매운 쇠고기 버거 / 미소소스 두부 버거 / 연근 샐러드 치킨 버거 / 와사비 피시케이크 버거 /

Chapter 04 잡곡빵과 치아바타를 이용한 샌드위치

콩 샐러드 샌드위치 / 시푸드 시저 샌드위치 / 리코타치즈 마늘 샌드위치 / 구운 관자 샌드위치 / 로즈메리향 버섯 샌드위치 / 카프레즈 그릴 파니니 / 루콜라 햄 샌드위치 / 볶은 양파 치즈 샌드위치 / 고르곤졸라 꿀 샌드위치 /
*Lohas Shop 한살림|가까운 먹을거리 운동, 로컬푸드가 중요하다

Chapter 05 바게트와 베이글을 이용한 샌드위치

말린 토마토 호두 샌드위치 / 브리치즈 사과 샌드위치 / 프룬 크림 샌드위치 / 드라이 커리 샌드위치 / 하와이안 샌드위치 / 문어 감자 샌드위치 / 달걀 두부 샐러드 샌드위치 / 오렌지 페타 샌드위치

Chapter 06 기타 빵을 이용한 샌드위치

돼지 안심구이 화권 / 탄두리 토르티아 샌드위치 / 수제 소시지 머핀 / 그리스식 피타 샌드위치 / 포카치아 가지 샌드위치 / 오이 민트 프레즐 / 다크 초콜릿 바나나 샌드위치
* 믿고 살 수 있는 친환경 매장
* 나에게 맞는 유기농 가게 찾기
* 유기농 전문 베이커리 어디에 있을까?
▶ 에코인의 말
「살림로하스」 시리즈는 한살림, 파주두레생협, 마포두레생협 조합원 100여 분께서 원고 모니터링을 거쳐 출간됩니다.

이 책은 바쁜 일상 간편한 식사를 원하면서도 영양은 챙기고 싶어 하는 현대인들을 위한 제안이며, 빵에 대한 편견을 버리고 샌드위치라도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을 알리는 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고 봅니다. ‘빵을 알자’와 같은 내용은 다른 책에서는 본 적이 없네요. 샌드위치 포장법도 소개해 좋았습니다. 전체적인 의도가 맘에 듭니다. _ 김정현(강원도 강릉시 교1동)

이 책 덕분에 다양한 종류의 샌드위치를 접해보게 되었습니다. 빵의 종류와 치즈의 종류가 상세하게 나와 있는 것도 좋았고요. 건강을 중시하는 사람, 샌드위치 매니아, 초중고등학생 자녀를 둔 주부에게 추천합니다. _ 박종혁(경기도 광명시 철산동)

다양한 재료를 이용한 새로운 샌드위치들을 많이 선보인 것이 재미있었습니다. 빵을 맛있게 먹는 팁도 들어 있어서 더욱 실용적이라는 생각이 들었고요. 20~30대 싱글, 특히 여성들이 좋아할 것 같아요. 혼자 만들어 먹기도 편하고 남자 친구와 피크닉갈 때 만들어 가도 좋겠어요. 요새 브런치가 유행인데 친구들을 집으로 초대할 때 활용하기도 좋아요. _ 양진희(안양시 동안구 귀안동)

빠르고 간단하게 만들어내는 샌드위치가 아니라 고급 샌드위치를 만든다는 점이 특징이네요. 원고가 아주 꼼꼼하게 잘 작성되어서 샌드위치 만들기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궁금할 만한 부분은 대부분 팁 처리가 되어 있어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수제 소시지 만드는 법까지 다뤄주신 부분은 감동 자체였습니다.
_ 윤진아(경기도 용인시 죽전2동)

처음에는 손쉽게 할 수 있는 샌드위치를, 뒤로 갈수록 좀 더 시간과 노력이 필요한 샌드위치 만들기로 전개되는데, 이 점은 요리를 어려워하는 사람들이 접근하기에 좋은 짜임이라고 생각합니다. 샌드위치 하나를 만들 때마다 생소한 재료가 한둘은 꼭 들어가던데 그 재료에 대한 설명이나 구입하는 방법, 대체하는 요령 등이 팁으로 나와 좋았습니다. _ 한영미(수원시 장안구 조원동)

다양한 샌드위치 재료에 대한 소개와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과정이 핵심이네요. 단순히 레시피 위주가 아니라 재료별 영양, 맛, 어울리는 음식 등 여러 정보가 있어 꼭 만들어 먹지 않아도 생활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_ 황미녕(대전시 유성구 어은동)

▶ 추천의 말

“가장 좋은 요리법은 최대한 덜 하기, 즉 좋은 재료를 골라 가급적 그대로 먹는 거예요. 샌드위치도 집에 있는 이런저런 재료들을 그냥 빵에 얹으면 되는 거죠. 제가 가장 즐겨 먹는 샌드위치는 수란 샌드위치인데요. 끓는 물에 달걀을 깨서 살짝 넣었다 건지면 흰자만 익고 노른자는 익지 않은 상태가 되는데, 그것을 토스트에 얹고 후춧가루와 소금을 조금 뿌려 먹는 거예요.” _ 환경주의자 조동섭 씨

▶ 지은이의 말 중에서

“보통 ‘병을 부르는 패스트푸드’ 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음식이 햄버거입니다. 얼핏 보면 빵과 빵 사이에 고기와 야채, 치즈가 들어가 맛있고 영양도 좋을 것 같지만, 알고 보면 대량생산과 원가절감을 위해 인공첨가물을 듬뿍 넣고 만들어 현대인의 건강을 위협하는 대표적인 음식이 되어 버렸지요. 자주 사먹는 샌드위치 역시 햄버거처럼 첨가물이 잔뜩 든 재료와 소스를 이용하여 만든 것이 많아 걱정입니다. 하지만 인공첨가물이 들어가지 않은 좋은 빵에 천연치즈, 수제햄, 야채를 넣어 만든 샌드위치는 모든 영양을 고루 섭취할 수 있는 맛있는 메뉴이지요. 결국 어떤 재료를 써서 만드느냐에 따라 차이가 나는 것입니다. 속에 들어간 재료 하나하나에 조금만 신경을 쓴다면 몸에 좋은 맛있는 샌드위치를 만들 수 있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