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rst slide
살림출판사가 출판한 책 현재 2,470  
살림출판사홈 > 살림의 책 > 시리즈별 도서
계절 향기 가득한 자연주의 샐러드 40가지 (살림 로하스 5)
김은경 지음 | 2009년 6월 30일
브랜드 : 살림Life
쪽수 : 120 쪽
가격 : 7,700
책크기 : 173*230
ISBN : 978-89-522-1146-0-13590
• Home > 브랜드별 도서 > 살림Life
• Home > 분야별 도서 > 실용
• Home > 시리즈별 도서 > 살림 로하스
드레싱 하나로 야채가 더 맛있다!

때로는 든든한 아침으로, 때로는 손색없는 일품 요리로서 저녁만찬으로 즐길 수 있는 영양만점 샐러드는 식생활이 서구화되면서 부족해지기 쉬운 비타민과 무기질 섭취를 돕는 종합건강세트이다. 게다가 신선한 야채와 드레싱 하나만 있으면 입맛에 맞는 다양한 맛을 낼 수 있어 식탁이 더욱 풍성해지고 화려해진다. 로하스, 유기농, 친환경 트렌드가 부는 요즘, 드레싱 하나로 야채와 과일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는 40가지 샐러드를 따라하기 쉽게 구성했다.
요리 초보자라면 양상추, 양파, 브로콜리 등 샐러드에 들어가는 기본적인 재료에 드레싱으로 변화를 주어 맛을 내다가 닭고기, 낚지, 오징어 등 다른 재료를 섞어 영양을 더해보는 것도 좋다. 흔히 “몸에 좋은 음식은 입에 쓰다”고 하지만 샐러드를 통해 몸에 좋은 음식이 얼마나 맛있어질 수 있는지 즐겨보길 바란다. 레시피에 나오지 않은 재료라 하더라도 본인이 선호하는 것을 더 추가하거나 샌드위치, 볶음밥, 카레라이스 등 단품 식사 메뉴에 곁들여 먹으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5분 뚝딱 샐러드부터 한식 샐러드까지~
세상의 모든 재료로 쉽게 만든다

* 알아두면 좋은 음식 궁합, 활용도 높은 드레싱 만드는 법 등 샐러드를 만드는 데 필요한 기본 팁을 꼼꼼히 수록했다.

* 기본 드레싱만 있으면 5분 만에 뚝딱 만들 수 있는 샐러드부터 식사대용 샐러드, 한식 샐러드,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샐러드까지 구성하여 남녀노소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 시장에서 흔히 장을 보는 흔한 재료- 주꾸미, 오징어, 미역, 애호박, 곶감, 얼갈이배추, 돗나물, 두릎 등 우리 입맛에 맞는 한식 식재료를 위주로 구성했다.

* 샐러드는 드레싱만 달라도 맛이 달라지므로 재료에 어울리는 드레싱 공식을 알 수 있게 구성했다.

* 샐러드 주재료의 영양 포인트와 놓치기 쉬운 요리 팁 등을 꼼꼼히 설명했다.

* 신선하고 무공해 재료를 쉽게 구할 수 있도록 믿고 살 수 있는 친환경 매장들을 소개했다.
Chapter 01 영양 듬뿍 맛있는 샐러드 만드는 법

계절별 샐러드 재료 / 샐러드의 영양을 살리는 곡물과 씨 / 알아 두면 좋은 음식 궁합 / 드레싱의 기본 재료 / 드레싱 맛내기를 위한 특별 재료 / 활용도 높은 드레싱 / 샐러드를 더 맛있게 만드는 노하우

Chapter 02 깔끔한 맛 간단 샐러드

얼갈이배추 시저 샐러드 / 방울토마토 페타치즈 샐러드 / 오이 토마토 샐러드 / 천도복숭아 아보카도 샐러드 / 브로콜리 연근 샐러드 / 가리비 샐러드 / 파프리카 샐러드 / 홍게살 샐러드
* Lohas People 「녹색평론」발행인 김종철|도시에 살면서도 농촌과의 유대를 유지해야 합니다!

Chapter 03 푸짐하고 든든한 식사대용 샐러드

씨겨자 참치 샐러드 / 주꾸미 쌀국수 샐러드 / 갑오징어튀김 샐러드 / 전복 미역 샐러드 / 훈제연어 샐러드 / 닭 가슴살구이 파 샐러드 / 감자 해물 샐러드 / 새우튀김과 야채 샐러드

Chapter 04 우리 입맛에 딱 맞는 한식 샐러드

오징어 배추 더덕 샐러드 / 도미 양상추 샐러드 / 골뱅이 양상추 샐러드 / 애호박구이 한치 샐러드 / 대하 냉채 샐러드 / 포항초 문어 샐러드 / 곶감 샐러드 / 낙지 얼갈이배추 샐러드
*Lohas CEO 세림현미 고종환 회장|초지일관 지켜낸 쌀겨에서 민족의 혼을 찾는다

Chapter 05 엄마들이 더 반기는 어린이 샐러드

돗나물 샐러드 / 커리 치킨 샐러드 / 코다리튀김 샐러드 / 수박 샐러드 / 바나나 호두 요구르트 샐러드 / 굴튀김 샐러드 / 고구마 사과 샐러드 / 새우구이 샐러드

Chapter 06 특별 재료로 만드는 기운 찬 영양 샐러드

죽순 패주 샐러드 / 두릅 조개 샐러드 / 메로구이와 붉은 양파 샐러드 / 야채구이 샐러드 / 닭고기 수삼 샐러드 / 버섯 샐러드 / 두부 보리된장 샐러드 / 마 샐러드
* 믿고 살 수 있는 친환경 매장
* 나에게 맞는 유기농 가게는?
▶ 에코인의 말
「살림로하스」 시리즈는 한살림, 파주두레생협, 마포두레생협 조합원 100여 분께서 원고 모니터링을 거쳐 출간됩니다.

처음에 원고를 읽었을 때에는 생초보라서 그런지 외국 향신료만 나오면 한숨이 나왔어요. 하지만 두 번째 원고는 그런 부분이 많이 반영되었네요. 샐러드이다 보니 드레싱이 안 들어갈 수 없을 텐데 다양한 드레싱 만드는 방법이나 각 샐러드에 어울리는 드레싱을 소개시켜 주어 도움이 되었습니다. _김경숙(충북 청원군 강내면)

고기만 좋아하는 우리 신랑과 아이들에게 야채를 맛있게 먹게 해 주고 싶었는데 그런 점에서 샐러드는 딱인 것 같습니다. 야채에 과일이나 곡물, 고기도 이용할 수 있으니 영양면에서도 균형을 맞출 수 있고 한 끼 식사로도 든든한 레시피들이 많아서 좋아요. _ 박신헌(서울 강북구 번동)

자연 그대로 섭취한다는 느낌을 주고, 드레싱만 중비하면 빠르고 쉽게 요리를 할 수 있어 샐러드를 즐겨 먹어요. 손님을 초대할 때도 요리 고민할 필요 없이 샐러드 하나만 추가해도 멋스러워질 레시피들이 많아서 도움을 받았어요. 당당한 일품요리로서 손색이 없어요. _ 윤진아(경기도 용인시 죽전2동)

▶ 추천의 말
“올리브오일과 포도주로 상징되는 지중해식 식사가 건강식사로 자리 매김되고 올리브오일 열풍이 불고 있다. 그러나 지금 지중해 연안 사람들은 미국인들과 거의 비슷하게 비만과 심혈관계 질환과 암에 시달리고 있다. 무엇이 문제일까? 원래 지중해식 식사의 연구대상이었던 40여 년 전의 크레타섬 사람들은 거친 통밀 빵과 신선한 과일과 야채를 주로 먹었다. 올리브오일은 비싸서 많이 먹지 못했고 그 대신 발사믹식초나 과일식초를 사용한 드레싱을 많이 먹었다. 가장 좋은 섭생법이 무엇인지 생각해 보게 되는 대목이다.” _ 예장생협 이사장 김재일 목사

▶ 지은이의 말 중에서

“식생활이 서구화되면서 단백질과 지방의 섭취는 많아지고 비타민과 무기질의 섭취는 부족해지고 있습니다. 이런 현대인에게 균형 있게 영양소를 섭취하도록 도움을 주는 메뉴가 있다면 바로 샐러드입니다. 야채와 과일 같은 기본적인 재료에 드레싱을 넣어 향과 맛을 더하는 샐러드는 맛, 영양, 색이 어우러진 종합건강세트라 할 만합니다. 무엇보다 샐러드는 자연에서 난 음식재료를 데치거나 끓이지 않고 거의 날것으로 이용하기 때문에 영양소 파괴가 가장 적습니다. 또 부족한 단백질이나 칼로리는 해산물, 견과류 등 다른 재료를 넣어 균형을 맞출 수 있습니다. 야채와 과일은 그 자체로 먹어도 좋지만, 샐러드로 만들어 먹으면 다양한 맛을 낼 수 있고 식탁이 화려하고 풍성해집니다. 요리 초보자라면 양상추, 양파, 브로콜리 등 기본적인 재료에 드레싱으로만 변화를 주세요. 드레싱만 달라져도 “어! 어제 그 샐러드보다 맛있는데?” 하는 말을 듣게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