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rst slide
살림출판사가 출판한 책 현재 2,605  
살림출판사홈 > 살림의 책 > 시리즈별 도서
EBS 깨미 생각동화 콕 5-안전생활 편 (EBS 깨미 생각동화 콕 시리즈 5)
이명진 지음 | 최보은 삽화 | 2010년 7월 1일
브랜드 : 살림에듀
쪽수 : 64 쪽
가격 : 10,800
책크기 : 225x280
ISBN : 978-89-522-1418-8-77800
• Home > 브랜드별 도서 > 살림에듀
• Home > 분야별 도서 > 어린이
• Home > 시리즈별 도서 > EBS 깨미 생각동화 콕 시리즈
보도자료 : news-vol5.hwp
소리로 듣고 영상으로 보는 신개념 동화책
콕펜으로 깨미 그림을 콕! 찍으면 신 나는 노래,멋진 이야기 그리고 EBS의 2만 5천 개 동영상이 펼쳐져요!
EBS 깨미 생각동화 콕 시리즈 소개

-생생한 영상 콘텐츠가 결합된 국내 최초 디지털 동화!
콕 시리즈는 국내 최초로 시도된 감성 디지털 동화책입니다. 4~6세 아이들이 꼭 배워야 할 언어, 탐구, 표현, 사회 영역 콘텐츠를 멀티미디어 시대에 걸맞게 교육전문방송 EBS의 동영상 콘텐츠와결합했습니다. 각 책에 들어 있는 콘텐츠 CD를 컴퓨터에 설치한 후 전용 터치펜인 ‘콕펜’으로 책 본문에 있는 ‘영상 보기’ 아이콘을 콕! 하고 찍으면, 컴퓨터 화면에서 관련된 영상이 생생하게 펼쳐집니다. 즉, 일반 그림책에서는 글과 그림으로만 기린을 접했다면, 콕 시리즈에서는 글과 그림은 물론 콕펜으로 ‘영상 보기’ 아이콘을 찍으면 컴퓨터 화면에서 생생한 기린 영상이 재생됩니다. 한마디로 단순 2D형 그림동화 학습이 아닌 3D형 입체 동화 학습이 실현된 디지털 동화책이라 할 수 있습니다. 안방에서는 3D TV를 보고 학교에서는 전자교과서로 공부하는 시대로 성큼 다가선 우리 아이들을 위해, 이제 새로운 멀티미디어식 영상동화 학습이 필요합니다. 콕 시리즈는 영상도 보고 책도 읽고 놀이도 할 수 있어 아이들이 책 읽기를 즐길 수 있고 아울러 아이들에게 책 읽는 습관이 저절로 생겨납니다.

-교육전문방송 EBS의 우수한 동영상 콘텐츠가 담긴 책!
콕 시리즈에는 교육전문방송 EBS에서 방영된 각종 영상 콘텐츠가 각 책의 주제에 따라 알맞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우리 아이들에게 너무나도 익숙한 등의 EBS 인기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다큐멘터리를 비롯한 각종 교육 프로그램 등 주제별 학습에 꼭 필요한 동영상 콘텐츠가 담겨 있습니다. 따라서 영상을 통해 학습하는 동안에도 아이들은 익숙한 캐릭터, 노래와 율동을 즐기며 더욱더 재미있게 책을 읽을 수 있습니다.

-다양한 목소리로 읽어주는 실감나는 동화!
책 읽기를 좋아하고 반복 읽기를 계속 하는 우리 아이들을 위해 콕 시리즈 동화책에는 동화 읽어주기 기능이 들어 있습니다. 책 속의 ‘본문 듣기’ 아이콘을 콕펜으로 누르면 유명 성우가 읽어주는 실감나는 구연동화가 예쁜 동화 그림과 함께 컴퓨터 화면에 펼쳐집니다. 포근한 엄마 목소리, 멋진 아빠 목소리, 귀여운 아이 목소리, 예쁜 선생님 목소리 등 각 책의 특성에 따라 다양하게 표현된 구연동화는 아이들에게 더 큰 재미와 감동을 줍니다. 부모님이 아니어도 책을 읽어줄 수 있고, 글을 잘 몰라도 화면과 음성으로 동화를 보며 따라 읽을 수 있으며, 원하는 만큼 얼마든지 반복해서 볼 수 있어 아이들이 무척 좋아합니다.
유치원에서 재미있게 놀아요
장난감을 가지고 놀아요
지켜요! 원내 안전
엄마와 마트에 왔어요
지켜요! 공공장소 안전
선생님과 함께 소방훈련을 했어요
지켜요! 재난 안전

위험한 친구를 구해주세요

할머니 댁에 병문안을 가요
빨간불일 때 건너면 큰일나요
지켜요! 교통 안전
놀이터에서 친구를 만났어요
지켜요! 놀이 안전
낯선 사람은 조심해요
지켜요! 신변 안전

토순이에게 길을 알려주세요

동생과 함께 놀아요
동생과 집을 보아요
지켜요! 가정 안전
간식을 먹어요
지켜요! 식품 안전
병원에 갔어요
지켜요! 질병/약물 안전
사진첩을 보아요
지켜요! 야외놀이 안전

앗! 위험해요

우리아이의 안전지수는?
엄마 아빠 꼭 보세요!
엄마랑 아이가 함께 보는 안전생활 약속! 귀여운 아기 토끼 토순이와 함께 알아보아요!

“장난감은 놀고 나면 제자리에 갖다 놓아야 해요.”
“횡단보도를 건널 때는 녹색불이 켜졌는지 확인하고 주변을 잘 살핀 뒤 건너야 해요.”
“마트에서 쇼핑카트를 혼자서 밀면 안 돼요.”
“외출하고 집에 돌아오면 손을 깨끗이 씻어야 해요.”
“누군가 내 몸을 만져서 이상한 기분이 들면 반드시 엄마에게 말해야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