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rst slide
살림출판사가 출판한 책 현재 2,467  
살림출판사홈 > 살림의 책 > 시리즈별 도서
나를 찾아보세요1 (자연과 함께하는 살림 생태 학습 1)
야엘스카이, 데이비드 슈워츠 지음 | 이정아 옮김 | 드와이트 쿤 삽화 | 2010년 8월 5일
브랜드 : 살림어린이
쪽수 : 44 쪽
가격 : 10,000
책크기 : 265x220
ISBN : 978-89-522-1479-9-74400
• Home > 브랜드별 도서 > 살림어린이
• Home > 분야별 도서 > 어린이
• Home > 시리즈별 도서 > 자연과 함께하는 살림 생태 학습
미국 과학 진흥회 선정 우수 과학 도서
미국 동물행동협회 선정 어린이 걸작 도서
미국 전국 과학교사협회 선정 우수 과학 도서
한국과학창의재단_우수과학도서
학교도서관저널 추천도서
먹고 먹히는 먹이사슬 속에서 살아남기 위한동물들의 놀라운 위장술!
숨어 있는 동물들을 찾으며 체험해 보는 경이로운 생태의 세계!
다양한 동물들의 흥미롭고 생생한 삶의 모습을 만나자!
뉴욕 타임즈, 미국 과학교사 협회 등 언론이 극찬한 호기심 가득한 동물 이야기!

지구에 살고 있는 다양한 생물은 지구 생태계의 건강을 확인하는 척도가 되는 지표이다. 생태계의 파괴나 동물의 멸종 등으로 나타나는 동식물 관련 문제는 인류의 생존과 직결된 중요한 환경 문제 중 하나로 인식되면서 오늘날 관심과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다. 그 예로 유엔은 올해를 ‘생물다양성의 해’로 지정하고 다양한 생물에 관심을 갖고 보호의 필요성을 강조하는 많은 캠페인을 지구촌 곳곳에서 펼치고 있다. 또한 어렸을 적부터 자연을 인간이 지배할 수 있다는 인간 중심적 가치관이 아닌 자연 속에서 인간과 다양한 생물이 더불어 살아간다는 올바른 가치관 형성을 위한 생태 교육의 필요성이 크게 인식되고 있다.
『나를 찾아보세요 1,2』권은 ‘위장술’이라는 흥미로운 소재를 통해 아이들에게 다양한 동물들의 모습을 생생히 전달하고 올바르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자연 생태 교육을 위한 책이다.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독특한 소재와 유아와 초등 저학년 대상이 쉽고 재미있게 볼 수 있는 내용으로 2008년 미국에서 출간하는 동시에 뉴욕 타임스와 스쿨 라이브러리 저널 등 언론의 극찬을 받았다. 또한 미국 과학교사협회, 동물 행동협회, 미국 과학진흥회 등에서 이 책의 우수성을 크게 인정하며 미국 어린이들과 학부모 교사들의 큰 사랑을 받았다.
이 책에는 나뭇잎과 똑같은 무늬를 가지고 있는 나뭇잎벌레, 겨울이 되면 눈처럼 하얀 털로 털갈이를 하는 눈덧신토끼, 매끄러운 초록색 몸을 바람에 살랑거리는 풀잎처럼 부드럽게 흔드는 초록뱀 등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흥미로운 동물들이 포유류, 곤충류, 어류, 파충류, 양서류에 이르기까지 다채롭게 등장한다. 이 동물들이 먹잇감에게 들키지 않고 사냥을 하거나, 천적의 눈에 띄지 않고 몸을 숨기기 위해 주변 환경과 비슷하게 몸의 색이나 모양을 시시각각 바꾸는 모습은 마치 신기한 마법을 보는 것처럼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동물에 대한 호기심과 궁금증을 갖도록 한다. 또 이러한 동물들을 찾아보는 과정을 통해 동물들의 먹이, 천적, 짝짓기, 부화 과정에 이르는 동물들의 생태를 알기 쉽게 이해시킨다.
『나를 찾아보세요 1,2』권은 자연 속에서 일어나는 호기심과 궁금증 그리고 올바른 이해를 통해 아이들과 자연과의 활발한 상호 교감을 가능하게 하는 것이다. 또한 작은 애벌레에서부터 사나운 맹수까지 오래전부터 지구촌에서 같이 살고 있고, 앞으로도 더불어 함께 살아가야 할 동물들의 삶을 생생하고 다양하게 보여줌으로써 동물에 대한 존엄을 존중하는 시각을 키워 준다. 이는 현실적으로 직접 동물을 보고 관찰할 수 있는 경험이 어려운 자연 생태 교육의 대안으로 간접 체험을 통해 자연의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주는 놀라운 경험이 될 것이다.

시와 사진, 명확한 설명으로 이루어진 흥미로운 구성이 이끄는 새로운 생태 학습!
다양한 방법과 매체를 통해 자연의 세계를 즐겁게 즐기자!

『나를 찾아보세요 1,2』권은 언어적, 시각적, 감성적인 다양한 방법으로 아이들이 자연 속 동물들을 관찰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하고 있다. 먼저 동물의 특징이 동시로 재미있게 표현된 아이들의 언어로 단서를 얻고, 사진 속에서 자연 안에 몸을 숨기고 있는 동물을 찾아본 후 책장을 펼쳐 동물이 숨어 있는 위치와 함께 동물에 관한 명확한 정보를 제시하는 입체적인 구조로 아이들의 간접 경험을 더욱 풍성하게 한다. 재미와 정보를 함께 전달하여 자연의 이치와 생물 과학의 기초 원리를 어린 아이들에게 흥미롭게 보여주는 것이다. 이는 매우 창의적인 교육 방법으로 아이들의 자연에 대한 호기심과 궁금증을 더욱 배가시키고 있다.
‘덤불에 숨어’, ‘스르륵스르륵’, ‘봄의 노래’, ‘몰랐지!’ 등 위트 있고 발랄한 언어가 가득한 생태 동시를 읽다 보면 동물들이 숨어 있는 모양새나 특징을 알 수 있다. 또는 몇 마리가 숨어 있는지 힌트를 얻을 수도 있다. 이는 동물에 대한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것뿐만 아니라 재미있는 말놀이처럼 언어적인 부분과 감성적인 부분까지도 자연 속에서 함께 충족할 수 있게 한다.
우아한 자태를 뽐내는 난초, 빨갛게 타오르는 단풍나무 숲, 새하얀 눈이 쌓여 있는 들판 등 생생한 자연의 모습이 담긴 사진을 자세히 보다 보면 자연이 얼마나 아름다운 모습을 하고 있는지 새삼 느낄 수 있다. 또한 그 속에 숨어 있는 동물들을 찾는 사이 자연스럽게 관찰력을 끌어올릴 수도 있다. 어떤 동물이 어디에 숨어 있는지 찾았다면 올바르게 맞췄는지 접혀 있는 책장을 들춰서 펼쳐 본다. 꼭꼭 숨어 있던 동물이 그 모습을 드러낼 것이다. 그 동물에 대한 아주 흥미롭고 자세한 설명도 함께 있어, 동물을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생태 동시로 표현된 동물들의 모습을 생생한 사진을 통해 확인하고, 숨은 그림을 찾는 게임을 하듯 즐겁게 관찰하고, 상식을 배우는 『나를 찾아보세요 1,2』권은 다양한 방법과 다양한 재료, 매체를 통해 아동의 생각과 느낌 지각을 자극하여 아이들이 보다 즐겁고 효과적으로 자연과 교감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 『나를 찾아보세요 1,2』권과 함께 동물들이 보여주는 놀라운 위장술을 보고 즐기며 경이로운 생태의 세계로 들어가 보자!

시리즈 소개
자연과 함께하는 살림 생태 학습은 자연의 생생한 모습을 전달하는 살림어린이의 새로운 시리즈이다. 이 시리즈는 자연과 생태에 관한 올바른 이해, 자연과 인간의 관계 그리고 생태계 파괴의 위험에 이르기까지 생태적 가치 개념들을 담은 이야기들을 소개할 것이다. 이를 통해 우리 아이들의 자연과 인간의 공존적 관계를 인식할 수 있는 자연 친화 교육을 돕고자 한다. 자연과 함께하는 살림 생태 학습을 통해 많은 아이들이 사람과 자연이 더불어 살아가는 아름다운 생태를 꿈꾸고, 즐거움을 느끼길 바란다.
『나를 찾아보세요』는 우리에게 자연의 아주 놀라운 모습을 쉽고 재미있게 보여 준다. 활기가 넘치는 이책은 어린 독자들에게 발견에 대한 열정을 불어넣을 것이다. -뉴욕 타임즈-
책의 모든 부분이 시와 멋진 사진 그리고 명확한 설명으로 간결하고 흥미롭게 구성되었다. -스쿨 라이브러리 저널-
이 책은 많은 어린이들에게 동물에 대한 호기심을 불러일으킬 것이다. -북리스트(2007 편집장 선정 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