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rst slide
살림출판사가 출판한 책 현재 2,467  
살림출판사홈 > 살림의 책 > 시리즈별 도서
못말리는 과학방송국1-10권 세트 (못 말리는 과학 방송국 )
정완상 지음 | 2008년 7월 4일
브랜드 : 살림어린이
쪽수 : 200 쪽
가격 : 85,000
책크기 : 152*225
ISBN : 978-89-522-0742-5-74400
• Home > 브랜드별 도서 > 살림어린이
• Home > 분야별 도서 > 청소년
• Home > 시리즈별 도서 > 못 말리는 과학 방송국
보도자료 : science_1.hwp
어린이들의 과학 스폰서 정완상 교수가 들려주는 과학사 이야기!
“놀라운 과학 발견의 현장을 찾아가는
『못 말리는 과학 방송국』1~10권 드디어 출간!!!”
동화책처럼 술술 읽히는 과학의 역사!
『못 말리는 과학 방송국』속으로 모두 함께 떠나 보자!

■ 과학 영재를 꿈꾸는 초등학생에게 정완상 교수가 들려주는 과학의 역사 이야기!

한국과학기술원(KAIST)에서 이론물리학으로 박사학위를 받고 대학에서 물리학과 수학을 가르치고 있는 정완상 교수는 전작인 와 시리즈처럼 쉽고 재미있게 과학의 원리를 설명하기로 유명하다. 이번에는 어린이들을 위한 과학역사서, 『못 말리는 과학방송국』으로 과학의 역사를 흥미진진하게 풀어 나갔다.
저자는 복잡하고 지루하게 느껴지는 과학사를 어린이들이 TV에서 방영하는 만화영화를 보듯이 흥미진진하게 읽어 나갈 수 있다면 이보다 더 좋을 수는 없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초등․중등 교과서 과정에 나오는 과학 이론과 과학자들을 방송국에서 취재를 하는 형식을 도입하여 과학 발견의 역사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저자는 이 책을 과학 영재를 꿈꾸는 초등학생과 중학생들에게 권하고 싶다고 말한다. 신기하고 놀라운 과학 발견의 현장을 상상해보고, 과학자들의 성격을 추리하면서 읽어나가면 어느새 그들처럼 생각하고 탐구하는 미래의 과학자가 되어 있을 것이기 때문이다.

■ 『못 말리는 과학 방송국』을 읽은 독자들의 열화와 같은 반응!

2007년 11월 『못 말리는 과학 방송국』1~5권이 동시 출간된 이후 많은 독자들의 다양한 반응이 온라인 서평과 오프라인 엽서 등을 통해 쏟아졌다. 특히 수원의 한 초등학교에서는 교사와 반 아이들이 『못 말리는 과학 방송국』1, 2권을 함께 읽고 느낀 점을 모은 평가서를 직접 보내주기도 하였다. 독자들이 얻고 싶어 하는 정보와 재미들은 이후에 출간된 책에 반영되어서 더욱 알찬 내용 및 삽화의 과학 교양서가 탄생하였다.
1권 전기 발견의 역사
2권 기체 발견의 역사
3권 원자·분자 발견의 역사
4권 액체·기체 발견의 역사
5권 수의 역사
6권 정수론의 역사
7권 운동법칙 발견의 역사
8권 태양계 발견의 역사
9권 날씨의 역사
0권 생물 발견의 역사
“설명이 자세해서 초등항생과 중학생들이 보면 좋아할 것 같아요. 저는 이 책을 보고 몰랐던 것은 새롭게 알게 되고, 알고 있던 것은 더 자세히 알게 되어서 좋았어요.”
-수원 우만초등학교 6학년 장아름 학생-

“이 책을 통해 내가 몰랐던 과학자들을 많이 알게 되었어요. 그들이 어린 시절부터 어떤 분야를 연구해서 새로운 이론을 만들어낸 과정이 너무 신기했고 그걸 텔레비전을 통해서 보는 것 같아서 더 재미있었어요.”
-서울 한신초등학교 5학년 김혜선 학생-

“인터뷰 형식을 활용해 딱딱한 과학 원리를 설명해주는 면이 가장 좋았습니다. 그리고 초등학생이 질려하지 않을 분량과 문장 수준이 담겨 있어서 아이들에게 권해 주고 싶어요.”
-수원 우만초등학교 우미희 선생님-

“우선 표지와 본문의 아기자기한 삽화가 인상적이었습니다. 과학 발견의 순간을 직접 눈앞에서 지켜보는 것처럼 대화체로 진행된 구성이라 흥미롭고 이해하기 쉬웠습니다.”
-인천 천마초등학교 박정아 선생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