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림출판사가 출판한 책 현재 2,407  
살림출판사홈 > 살림의 책 > 시리즈별 도서
피터팬-와우16 (WOW Comics 16)
제임스 매튜 배리 (James Matthew Barrie, 1860~1937) 지음 | 2008년 10월 2일
브랜드 : 살림어린이
쪽수 : 128 쪽
가격 : 8,000
책크기 : 223*152
ISBN : 978-89-522-0911-5-77740
• Home > 브랜드별 도서 > 살림어린이
• Home > 분야별 도서 > 어린이
• Home > 시리즈별 도서 > WOW Comics
영어의 듣기 ․ 말하기 ․ 읽기 ․ 쓰기를 조화롭게 공부하는 책

영어 학원에 다니지 않고도 영어의 듣기 ․ 말하기 ․ 읽기 ․ 쓰기 실력을 키우는 책 『놀라운 초등 영어 만화 WOW Comics!』시리즈 제16권『피터팬』(제임스 매튜 배리 원작)이 발행되었다.
초등학교 어린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영어를 듣고, 말하고, 읽고, 쓰면서 반복 학습하도록 엮은 만화 시리즈『놀라운 초등 영어 만화 WOW comics!』의 16권『피터팬』이 출간되었다. 이 책을 공부할 때는, 책 내용을 읽기에 앞서 오디오 CD를 먼저 듣는 것이 효과적이다. 원어민의 목소리 연기와 생생한 효과음이 돋보이는 한편의 드라마와 같은 오디오 CD를 귀로 들으면서 스토리를 파악하고, 미국 표준 발음을 큰 소리로 따라 하면서 눈으로는 만화를 보며 자연스럽게 영어 문장을 공부한다. 이 때 매 페이지마다 소개한 영단어 정리와 자상한 팁이 세계 명작을 영어로 감상하면서 영어 문장과 회화의 학습을 돕는다.

한 권의 책을 귀로 듣고 입으로 큰 소리로 말하고 눈으로 읽고 손으로 쓰면서 한 단원을 공부하면 각 장마다 ▲ 의성어, 의태어를 나타내는 영어 단어 ▲ 영어 단어 퍼즐 ▲ 영어 문장 만들기 ▲ 영어 회화 연습를 하며 앞에서 읽은 내용을 복습한다. 별책 부록으로 ▲ 말판 놀이 영어 회화를 선물로 만들었는데, 어린이 독자들은 오디오 CD로 듣고, 책으로 읽은 내용을 윷놀이와 말판 놀이를 통해 반복 학습하는 효과가 있다.

달링씨네 삼 남매는 일찍 잠자리에 들었습니다. 아이들과 놀고 싶어 찾아 온 피터팬은 나나에게 그림자를 빼앗기고 다시 네버랜드로 날아가게 됩니다. 엄마는 피터팬이 그림자를 다시 찾으러 올 거라며 그림자를 서랍에 잘 넣어 두었습니다. 다시 그림자를 찾으러 온 피터팬은 웬디의 도움으로 그림자를 다시 몸에 달고, 웬디에게 네버랜드에 가서 함께 살자고 합니다. 웬디는 동생들과 함께 네버랜드로 날아갑니다.
팅커벨은 웬디가 피터팬과 친하게 지내는 것에 질투를 느껴 멀리서 날아오는 웬디를 큰 새라고 속이며 화살을 쏘라고 시켰습니다. 웬디는 화살에 맞았지만 피터팬이 준 도토리 목걸이 때문에 죽지는 않았습니다. 한편 해적들은 인디언 공주 타이거 릴리를 잡아 물어 빠뜨려 죽일 계획을 세우고 있었습니다. 타이거 릴리는 피터팬의 도움으로 해적선을 무사히 빠져 나올 수 있었습니다.
인디언들은 공주를 구해준 고마움으로 길 잃은 아이들은 지켜주겠다는 약속을 합니다. 아이들은 웬디의 집에 가서 함께 살 계획을 세우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었습니다. 한편 해적들과 인디언의 싸움에서 해적들이 승리를 하고 말았습니다. 해적들은 마치 인디언들이 승리한 것처럼 북을 치는 바람에 아이들은 모두 해적들에게 붙잡히고 말았습니다. 이 사실을 알게 된 피터팬은 아이들을 구하러 해적선으로 날아갑니다.
후크는 아이들에게 해적이 될 것인지 아니면 죽음을 맞이할 것인지 선택하라고 합니다. 바로 그때 후크는 시계소리를 듣고 악어가 나타날 줄만 알고 도망을 가게 됩니다. 깜깜한 선실에서는 닭 우는 소리가 들려오자 해적들은 유령이 나타난 줄 알고 잔뜩 겁을 먹고 있었습니다. 해적들과의 싸움에서 승리한 아이들은 웬디의 집으로 함께 날아갑니다. 아이들은 피터팬도 함께 살기를 원하지만 피터팬은 영원히 아이로 남고 싶어 다시 네버랜드로 날아갑니다.



1. 단어 익히기

『WOW! Comics』의 단어를 먼저 익힌다. 각 페이지에 나와 있는 새로운 단어들을 학습한 뒤에 영어 본문을 읽는다. 그러면 본문의 이해도가 훨씬 빨라진다.

2. 오디오 CD 반복하여 듣기

매일 10번 정도 만화의 본문과 함께 CD를 들으면 영어가 귀에 익고 입으로도 영어 문장이 술술 나온다. 어린이의 능력은 무한하다. 어른들 생각에 그게 무슨 효과가 있겠느냐 싶을지 모르지만 정말 놀랍게도 아이들은 금방 따라한다. 처음에는 잘 안 되더라도 꾸준히 계속 하다 보면 금방 속도가 붙는다.

한편, 오디오 CD는 영어권에서 즐겨 듣는 'Audio book' 형식으로,
원어민 성우 Jackie, Jane, Rio, Miles 등이 표준 미국 영어로 녹음하여,
영어 회화와 스토리가 귀에 쏙쏙 들어온다. 잘 듣고, 큰 소리로 따라 읽기를 꾸준히
반복하는 사이에 영어로 말하는 말문이 트인다.

3. 한글 대본을 보고 영어로 바꾸어 말하기

어느 정도 영어 문장에 자신이 생기면 오른쪽 페이지의 한글 말풍선을 보고 영어로 말하는 연습을 한다. 많이 듣다보면 듣는 귀는 뚫리지만, 입은 생각만큼 빨리 열리지 않는다. 하지만 인내심을 가지고 꾸준히 하면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영어로 말을 하고 있는 자신을 곧 발견할 수 있다.

4. 영어 역할놀이 하기

소그룹으로 영어 공부를 할 때, 한 명 한 명에게 배역을 주고 부분별로 역할놀이를 한다. 처음에는 대본을 보고 해도 좋지만, 되도록이면 외워서 말한다. 또 역할놀이가 한 번 끝나면 역할을 서로 바꾸어서도 시도한다.

5. 듣고 적기

영어 실력이 쑥쑥 느는 방법이 바로 딕테이션, 즉 듣고 적기이다. 한 문장을 듣고 그 영어 문장을 써내려갈 수 있다면 굉장한 실력이 쌓인다. 다만, 듣고 적기는 개인의 능력에 따라 다소 어렵게 느낄 수도 있으므로 처음에는 단어 듣고 적기로 시작하고, 점차 실력이 늘면 문장 단위의 듣고 적기를 한다. 단, 영어에 흥미를 아직 없으면 억지로 하지는 말고 준비가 될 때까지 기다리는 편이 훨씬 낫다. 부모의 욕심이 앞서 억지로 듣고 적기를 하면 영어에 흥미를 잃게 될 수도 있다. 앞의 1~4 과정을 다시 반복한 뒤에 영어에 자신 생길 때 그때 듣고 적기를 시작한다.
haper 1. 달링 씨네 삼 남매 ● 영어 단어 퍼즐
chaper 2. 후크와 해적들 ● 사다리 놀이 영어 단어
chaper 3. 길 잃은 아이들의 엄마 ● 영어 문장 만들기
chaper 4. 집으로 가는 길 ● 영어 회화 연습
chaper 5. 해적과의 결전 ● 말판놀이 영어 회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