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림출판사가 출판한 책 현재 2,446  
살림출판사홈 > 살림의 책 > 시리즈별 도서
마우리 쿠나스 시리즈 (세트) (마우리쿠나스 시리즈 )
마우리쿠나스 지음 | 살미넨 따루 옮김 | 2014년 2월 19일
브랜드 : 살림어린이
쪽수 : 56 쪽
가격 : 44,000
책크기 : 230*300
ISBN : 978-89-522-2832-1-17400
• Home > 브랜드별 도서 > 살림어린이
• Home > 분야별 도서 > 어린이
• Home > 시리즈별 도서 > 마우리쿠나스 시리즈
핀란드의 대표 그림 작가 마우리 쿠나스!
스토리텔링으로 재미있게 배우는
상상과 창의력의 세계!
다양하고 풍성한 정보들.
상상력을 유발하는 다양한 스토리텔링으로 학습하기!

마우리 쿠나스 시리즈는 남자 아이라면 누구나 좋아하는 자동차, 아이와 함께 동계올림픽을 즐길 수 있게 도와주는 스포츠, 함께 여행하는 듯한 세계여행과 신비한 태양계와 우주 등의 다양한 정보를 재미있는 이야기에 녹여냈습니다. 책을 읽다보면 자연스럽게 학습할 수 있을 것입니다.
책에 등장하는 익살스럽고 사랑스러운 동물 캐릭터들은 이 책이 가지는 또 하나의 매력 요소이며, 아이들에게 다양한 지식을 어렵거나 지루하지 않게 알려주는 일등 공신입니다. 동물 캐릭터들은 마우리 쿠나스 시리즈를 통해 대한민국 아이들의 유쾌한 지식 여행을 책임질 것입니다.

우리나라가 교육 롤모델로 삼고 있는 핀란드!
교육 선진국 핀란드의 어린이라면 반드시 읽는 필수 그림책!

핀란드는 기술 연구와 창의성 지수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하는 것으로 유명한 나라입니다. 우리나라는 핀란드의 교육을 롤모델로 삼고 있습니다. 핀란드에서 가장 강조하는 교육관은 ‘자율과 창의’입니다. 그리고 핀란드 아이들에게 자율과 창의성을 차근차근 키워주는 역할을 마우리 쿠나스의 그림책이 하고 있습니다. 마우리 쿠나스는 핀란드뿐 아니라 유럽 전역에서 사랑받는 그림책 작가입니다. 마우리 쿠나스 시리즈 세트는 어린이들이 책을 읽으며 창의적으로 변해가는 경험을 할 수 있게 해줍니다. 핀란드의 국민 어린이 책 작가 마우리 쿠나스의 아주 특별한 지식 그림책과 함께 떠날 대한민국 아이들의 지식 여행이 더욱 기대됩니다.
·『튼튼 씨의 스포츠 백과』
강아지촌의 거대한 스포츠 경기장에서 펼쳐지는 여러 가지 스포츠 경기를 소개합니다. 우리는 스포츠의 역사와 기원을 통해 수많은 사람들의 도전 정신, 협동, 배려, 열정을 배우게 됩니다. 스포츠의 역사와 기원 그리고 경기 방법과 규칙 속에 숨은 과학의 원리도 배우게 됩니다. 스포츠에 관한 지식이 많을수록 즐거움과 감동도 커집니다. 스포츠는 경쟁을 넘어 즐거운 축제가 되어야 한다는 것을 일깨워 주는 『튼튼 씨의 스포츠 백과』는 올림픽과 동계올림픽 뿐 아니라 온 가족이 365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스포츠 종목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부릉부릉 씨의 자동차 백과』
세상 모든 차를 운전해 보고 싶은 부릉부릉 씨가 여러 가지 종류의 자동차와 자동차가 하는 일을 소개합니다. 부릉부릉 씨는 매일 아침 회사 사장님 차를 운전하며 대중교통의 필요성을 생각하고, 배기가스가 얼마나 공기를 더럽히는지도 알게 됩니다. 결국 공기 요정의 도움으로 원하는 버스 운전기사가 되기까지 겪는 일들은 단순한 재미를 넘어 환경까지 생각하게 만듭니다.
『부릉부릉 씨의 자동차 백과』 속의 「헨델과 그레텔」「염소 삼 형제」「신데렐라」 등의 명작을 패러디한 이야기가 재미를 더하고, 상상력이 보여 주는 자동차에 관한 최고의 스토리텔링일 것입니다.

·『어수선 씨의 야단법석 세계여행』
『어수선 씨의 야단법석 세계여행』은 와글와글 시에서 가장 유명한 몽유병 환자 어수선 씨가 친구들과 함께 세계여행을 떠나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이집트의 피라미드, 인도의 타지마할, 중국의 만리장성, 이탈리아의 베네치아, 브라질의 리우데자네이루, 칠레의 이스터 섬, 캐나다의 나이아가라 폭포 등 세계에서 가장 아름답고 신비로운 곳들을 찾아다닙니다. 그러는 동안 미라 흉내로 고고학자를 놀라게 하는 바람에 우연히 태양을 상징하는 오벨리스크를 발견하거나, 인도의 전통 피리 연주에 빠져 인도의 소들을 춤추게 만들어 거리를 난장판으로 만드는 등 갖가지 황당하고 재미있는 사건과 사고가 일어납니다. 이는 각 나라의 고유한 문화를 알려 주기 위한 치밀한 계산에 의해 탄탄하게 구성된 이야기들입니다.
따라서 아이들은 책을 다 읽고 나면 어느 나라에 어떤 문화유산이 있었으며 그것이 각 나라에 어떤 문화를 만들어 냈는지 자연스럽게 이해하게 됩니다. 또한 아이들의 머릿속에는 세계의 문화유산 지도가 펼쳐질 것입니다.

·『두둥실 선생님의 우주여행』
머나먼 미래, 3000년대에 우리의 강아지촌 친구들과 두둥실 선생님이 살고 있습니다. 누구나 우주여행을 할 수 있는 시대고, 지구인들은 소행성, 화성, 여러 위성들과 가장 먼별에도 살고 있습니다. 다른 별에 사는 존재들은 더 이상 무서운 ‘외계인’이 아니라 친한 친구들입니다. 우주선과 버스들은 거의 빛의 속도로 달리고, 두둥실 선생님과 함께 우리 친구들도 우주로 수학여행을 떠납니다. 태양과 가장 가까운 수성부터, 멀리 떨어져있는 왜소행성까지. 한 행성씩 구경하다보면 어느새 태양계의 바깥까지 나갈 수 있습니다. 태양계를 벗어나 더 멀리 나가면 더 많은 천체를 구경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