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rst slide
살림출판사가 출판한 책 현재 2,470  
살림출판사홈 > 살림의 책 > 시리즈별 도서
우리 몸이 궁금하면 열어 봐! (우리 아이 첫 호기심 사전 2)
케이트 데이너스 지음 | 유수미 옮김 | 마리-이브 트랑블레 삽화 | 2014년 6월 10일
브랜드 : 살림어린이
쪽수 : 14 쪽
가격 : 15,000
책크기 : 215*275*18
ISBN : 978-89-522-2818-5-73400
• Home > 브랜드별 도서 > 살림어린이
• Home > 분야별 도서 > 어린이
• Home > 시리즈별 도서 > 우리 아이 첫 호기심 사전
보도자료 : 9788952228185.hwp
모든 종류의 질문과 엉뚱한 질문들까지
플립을 하나씩 열어 보며
스스로 질문의 답을 찾아요!
왜? 누가? 아이들의 기발한 질문에 답하는 책
아이들은 세상 모든 것이 다 흥미롭고 궁금한 것 투성이다. 게다가 물어보는 질문마다 얼마나 천재적인지 어른들은 생각지도 못했던 기발한 질문을 던지기도 하고, 바로 대답해 주기 어려운 질문들이 대부분이다. “우리는 왜 숨을 쉬어?”, “왜 피는 빨간색이야?”, “기침과 재채기는 뭐가 다른 거야?”, “이는 꼭 닦아야 해?”, “아무도 안 볼 때 코를 후벼도 돼?” 같은 질문을 한번쯤은 들어봤을 것이다. 아이들의 이런 다양한 질문에 막힘없이 대답해 줄 수 있는 부모가 몇이나 될까?
이 책은 아이들이 궁금해 하는 질문을 7가지 물음말(의문사)로 나누어 정리해 놓았다. 아이들의 질문 유형을 6하 원칙(언제? 왜? 어떻게? 어디서? 누가? 무엇을?)과 예 또는 아니요?라는 7가지로 나누어 주고, 플랩을 열어 보면 질문 아래에서 답을 발견할 수 있다. 질문의 답을 바로 들춰 보기 전에 답이 무엇인지 생각해 보고 아이와 이야기를 나누어 본다면 아이의 생각이 좀 더 깊어지고, 세상에 대한 호기심 또한 더욱 커질 수 있다.

과학에 흥미를 가지게 하는 책
우리는 언제 말하는 법을 배울까? 눈물은 어디에서 만들어져? 상처는 어떻게 나을까? 왜 우리는 숨을 쉴까? 무엇이 트림을 나게 하는 걸까? 이 세상에 나와 비슷하게 생긴 사람이 있을까? 단 음식은 모두 몸에 나쁠까? 아이들이 궁금해 하는 우리 몸과 의학과 연관된 다양한 호기심을 어렵지 않게 재미나게 풀어준다. 아이들에게 과학적인 사실을 자세히 설명하기 보다는, 4-7세 아이가 호기심을 해결하고 이해할 수 있을 정도의 내용을 정확한 사실을 바탕으로 간략하고 바르게 답해 준다.
의사 선생님은 아프면 어디로 가나? 어떻게 무릎이 굽혀지는 걸까? 아이들은 왜 우유만 먹을까? 기침과 재채기는 무엇이 다를까? 이 세상에 나와 비슷하게 생긴 사람이 있을까? 누가 잠을 가장 많이 자야 할까? 등 어디로 뻗어나갈지 모르는 아이들의 다양한 호기심에 척척 답을 해주기는 어렵다. 이렇게 우리 몸에 대한 다양한 상식들을 이 책에 모았다. 4-7세용 플랩북의 특성상 질문의 답에 자세한 설명이 풀어져 있지 않기 때문에 호기심이 왕성한 아이들에게 더 높은 단계의 과학책으로 접근하는 계기를 마련해 줄 수 있다.

들춰 보며 책과 친해져요
이 책은 동글동글한 모서리와 쉽게 찢어지지 않는 보드북으로 만들어져 마음 놓고 아이들이 들춰 보며 읽고 놀 수 있다. 책 내용 또한 우리 몸에 대한 다양한 지식들을 여러 개의 플랩과 아기자기한 그림 속에 담아, 쉽고 흥미롭게 접근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아이들은 페이지 곳곳에 있는 플랩을 들추며 호기심을 풀어가고, 책과 더욱 친해질 수 있다. 부모님과 함께 혹은 형제자매와 함께 퀴즈 형식으로 책을 본다면, 정보만 아는 것을 넘어 책을 가지고 노는 다양한 재미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언제 1
어디에서 2
어떻게 4
왜 6
무엇인지 8
예 또는 아니요? 10
누가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