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rst slide
살림출판사가 출판한 책 현재 2,470  
살림출판사홈 > 살림의 책 > 시리즈별 도서
공룡이 궁금하면 열어 봐! (우리 아이 첫 호기심 사전 4)
케이트 데이너스 지음 | 박영도 옮김 | 마리-이브 트랑블레 삽화 | 2016년 5월 31일
브랜드 : 살림어린이
쪽수 : 13 쪽
가격 : 16,000
책크기 : 215*275
ISBN : 978-89-522-3336-3-73490
• Home > 브랜드별 도서 > 살림어린이
• Home > 분야별 도서 > 어린이
• Home > 시리즈별 도서 > 우리 아이 첫 호기심 사전
질문으로 성장하는 아이들을 위한 ‘우리 아이 첫 호기심 사전’ 네 번째 이야기
아이들이 좋아하는 공룡 이야기로 창의력을 키워 주세요!
호기심 많은 아이들의 질문에 창의성이 쑥쑥 자라도록 대답해 주는 책!

언어 능력이 발달하고 세상에 대한 호기심이 활발히 생기는 아이들은 시도 때도 없이 부모님들에게 질문을 합니다. 하나를 대답해 주면 둘을 묻고, 둘을 대답해 주면 셋을 묻는 아이들 때문에 부모님들은 곤란할 때가 많습니다. 하지만 아이들이 하는 질문은 스스로 창의적인 생각을 하도록 도와줍니다. ‘우리 아이 첫 호기심 사전 시리즈’의 네 번째 『공룡이 궁금하면 열어 봐!』를 통해, 지금은 박물관에 가야만 그 자취를 만날 수 있는 ‘공룡’ 친구들에 관한 호기심과 질문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 책은 아이들이 물어보는 공룡에 관한 질문을 ‘언제&어디서? 어떻게? 무엇을? 예, 또는 아니요?, 어떤? 왜? 누가?’로 나누어 상세히 알려 줍니다.

공룡에 관심 많은 아이들의 과학적 호기심을 풀어 줘요!

지금은 자취를 감춰 더욱 호기심을 자극하는 공룡. 실제로는 볼 수 없기에 아이들은 공룡에 관심이 많고 또 부모님에게 공룡에 관한 질문을 합니다. 『공룡이 궁금하면 열어 봐!』는 “공룡은 다 어디로 갔을까?”, “가장 작은 공룡은 얼마나 작을까?”, “공룡은 무엇을 하며 하루를 보냈을까?”, “공룡한테 냄새가 났을까?”, “지금 동물 중 어떤 동물이 공룡과 함께 살았을까?”, “공룡 이름은 왜 이렇게 어려울까?” 등 공룡에 관한 질문에 답해 줍니다.
4살에서 7살 사이 아이들의 질문에 과학적인 정보들을 나열하는 설명으로는 이해시키기가 어렵습니다. 정확한 사실을 바탕으로 아이들의 호기심을 해소해 줄 수 있는 간단한 대답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예를 들어, 책의 ‘공룡 꼬리는 왜 그렇게 길까?’라는 질문이 있는 플랩을 열면 “균형을 잡기 위해서야. 안 그러면 목이 너무 길고 머리가 무거워서 꽈당 넘어질걸!”이라는 대답을 볼 수 있습니다. 물어봤을 때 대답을 해 주는 듯한 말투 덕분에 부모님들은 쉽게 읽어 줄 수 있고, 아이들은 재미있어 합니다.

스스로 답을 찾으며 호기심을 해결하는 플랩북

안전하게 볼 수 있도록 모서리를 둥글게 처리하고, 쉽게 찢어지지 않는 보드북으로 만들어져 아이 혼자서도 들춰 보며 읽고 놀 수 있습니다. 또 질문에 대한 답을 바로 찾는 것이 아니라 플랩을 직접 열어서 답을 찾기 때문에 놀이하듯 책을 읽을 수 있습니다. 아이들은 페이지 곳곳에 있는 플랩을 열어 보면서 호기심을 풀어 가고, 창의력과 과학 상식을 키울 수 있습니다.
언제&어디서? 1
어떻게? 2
무엇을? 4
예 또는 아니요? 6
어떤? 8
왜? 10
누가? 12
-공룡 뼈는 몇 개일까?
“수백 개야. 우리랑 비슷해. 하지만 뼈 전체를 찾아내는 경우는 아주 드물어. 한 마리의 티라노사우루스 뼈를 가장 많이 찾은 게 300개였어. 별명을 ‘수’라고 붙였지.”
(3쪽)

-박물관에 있는 공룡 뼈는 진짜일까?
“아니요. 진짜 뼈를 보고 똑같이 만든 거야. 공룡 뼈 화석은 아주 약하고 깨지기 쉬워. 그래서 안전한 곳에 보관하지.”
(7쪽)

-어떤 공룡이 뿔이 가장 많을까?
“코스모케라톱스일 거야. 뿔이 15개나 되거든. 거의 다 뽐내기용이야. 스티라코사우루스는 뿔이 9개고, 트리케라톱스는 3개야.”
(8쪽)

-어떤 공룡이 가장 오래 살았을까?
“몸집이 크고 목이 긴 초식 공룡들이야. 50년 넘게 살았대. 대개 몸집이 클수록 오래 살았어. 아파토사우루스 50~100년, 힙실로포돈 20년 정도, 콤프소그나투스 5~10년.”
(9쪽)

-티라노사우루스는 왜 그렇게 팔이 짧을까?
“팔이 별로 필요 없었거든. 크고 튼튼한 턱으로 뭐든 쉽게 집을 수 있었지. 물론 팔 힘도 셌어. 먹이를 쥐고 물어뜯는 데 팔과 입을 다 썼을 거야.”
(11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