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rst slide
살림출판사가 출판한 책 현재 2,605  
살림출판사홈 > 살림의 책 > 전체도서목록
행복 연습
이은재 지음 | 김은주 삽화 | 2008년 5월 30일
브랜드 : 살림어린이
쪽수 : 200 쪽
가격 : 9,000
책크기 : 185*235
ISBN : 978-89-522-0922-1-73810
• Home > 브랜드별 도서 > 살림어린이
• Home > 분야별 도서 > 어린이
아이들의 얼굴에 행복한 미소를 담아주는 책!

행복이 깃든 아이들의 얼굴을 바라보고 있는 것만큼 즐거운 일은 없다. 또 부모가 되어 아이가 행복해지는 것 이상 바랄 것도 없다. 하지만 사람이 살아가는 게 바람대로 되는 것이 아니어서 아이들의 마음을 아프게 하는 일도 있다.

아이들 역시 늘 행복을 꿈꾼다. 하지만 자라면서 이런저런 이유로 부모에 대한 불만을 갖고, 스스로를 불행하다고 여기기도 한다.

이렇게 어긋나는 마음……. 여의치 않은 현실보다 가족에겐 이 어긋난 마음이 더 슬프다.

행복 연습은 바로 이 어긋난 마음을 하나로 모으는 일이다. 또 프리 허그 운동처럼 소망과 사랑을 나누고 힘과 용기를 북돋아 주는 행동 언어이기도 하다.

가족의 소중함을 일깨워주는 동화 <행복 연습>은 바로 이 행복 연습을 통해 온 가족이 행복을 찾아가는 모습을 보여주는 이야기이다.

비록 짧은 이야기들 속에 담긴 단편적인 실천들이지만 이 작은 행복 연습들은 가족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아이들의 얼굴에 행복한 미소를 머물게 할 열쇠가 되어줄 것이다.
예담이의 행복 연습

동모의 행복 대작전

진아의 행복 찾기

행복을 찾아가는 길

나만의 행복 찾기
‘행복 연습’이라는 말을 들어 본 적이 있나요?

연습을 하면 누구나 행복해질 수 있다고 해요.

행복은 모든 사람들의 마음속에 다 똑같이 들어 있기 때문에

누구든 연습을 해서 그것을 끌어내기만 하면

행복해진다는 뜻이지요.

이제 행복을 찾아 나선 아이들의

가슴 뭉클한 세 가지 이야기를 따라가 보세요.



 첫 번째 이야기 - 예담이의 행복 연습

- 예담이는 언니를 싫어합니다. 엄마, 아빠의 관심이 온통 언니에게만 쏠려있기 때문입니다. 언니는 남들과 조금 다릅니다. 언니는 자폐아라서 온 가족이 보살펴주고 아껴줘야 합니다. 수녀님은 그런 언니가 행복의 씨앗이고, 행복 연습을 하면 예담이도 언니와 함께 행복해질 수 있을 거라고 합니다. 과연 수녀님이 말한 행복 연습은 어떤 것일까요? 그리고 예담이는 정말 행복해 질 수 있을까요?

 두 번째 이야기 - 동모의 행복 대작전

- 동모는 가슴이 답답합니다. 새엄마가 오고부터 마음이 잡히질 않습니다. 새엄마의 모든 것이 마음에 들지 않습니다. 특히 귀에 거슬리는 목소리는 소름을 돋게 합니다. 그래서 동모는 새엄마를 ‘오리 꽥꽥’이라고 부릅니다. 그런 새엄마 때문에 머리가 복잡한데, 새로 이사 간 날 집에 도둑까지 들고…, 이렇게 뒤죽박죽 엉켜버린 일상들 속에서 동모와 가족들의 행복 찾기 대작전이 펼쳐집니다.

 세 번째 이야기- 진아의 행복 찾기

- ‘행복한 피자 집’, 진아의 엄마 아빠가 하는 가게입니다. 피자 집을 하면서 진아는 매일 피자를 먹을 수 있어 처음에는 좋았습니다. 그런데 진아는 점점 외로워졌습니다. 엄마 아빠가 만날 늦게 들어오시기 때문이었습니다. 장사도 잘 안 되어 근심으로 하루하루를 보내는 가운데 엄마 아빠는 행복의 길을 찾아 나섭니다. 엄마 아빠의 그런 노력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못마땅한 것 투성이인 진아에게도 행복이 찾아올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