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림출판사가 출판한 책 현재 2,310  
살림출판사 홈 > 살림의 책 > 작가소개
JJ 스미스
주요저서
10-Day 그린 스무디
작가소개

JJ 스미스는 영양학자이자 공인된 비만 전문가다. 그리고 베스트셀러 작가이며 DEM(Detox Eat-Move) 시스템의 창시자이기도 하다. 그녀가 이 책을 쓰게 된 건 40대에 들어서면서 치과 치료를 받다가 침대 신세를 지게 된 경험 때문이었다. 치료받은 이에 때워 넣은 ‘은색 치과 충전물’에서 흘러나온 수은에 중독되었던 것. 그녀는 계속 누워 있어야 했기 때문에 체중이 급격하게 늘었지만, 자고 일어나 이불을 정리할 힘조차 없어서 운동은 꿈조차 꿀 수 없었다. 결국 그녀는 오랜 고민 끝에 체내에 쌓인 수은을 세척해내고 여타의 독소들을 씻어낼 방법을 개발하게 됐다. 그게 바로 ‘10day 그린 스무디 클렌즈’다. 그녀는 그 방법을 통해 건강도 되찾고 다시 날씬한 몸매로 돌아갈 수 있었다.

자신이 생긴 스미스는 주위의 친구들과 가족들, 그리고 관심 있는 사람들과 함께하기 위해 페이스북 그룹을 개설하고 서로 교류하며 그린 스무디 클렌즈 프로그램을 진행해나갔는데, 결과는 대성공이었다. 참가한 모두가 각각 4.5~7kg씩을 거뜬히 감량할 수 있었을 뿐 아니라 체질 자체도 건강 체질로 바뀌었던 것이다.

그러자 스미스의 주변 사람들은 그녀에게 책을 쓰기를 권했다. 더 많은 사람들에게 이 좋은 방법을 알리자는 거였다. 그녀는 자비출판의 방식으로 『10day 그린 스무디』를 출간했는데, 그 반응은 폭발적이었다. 곧바로 아마존 베스트셀러에 진입했고 건강 분야 1위가 됐다. 이후 사이먼&슈스터 사의 ‘아뜨리아 북스’와 정식계약을 맺고 출판하게 됐으며 이후 2년간 건강 분야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하게 됐다.

그녀는 이후 지속적으로 건강한 삶과 좋은 식습관을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자 노력해왔고 지금도 자연치료 요법으로 사람의 몸을 치유하고 살을 빼는 방법에 대해 연구 중이다.

버지니아 햄프턴 대학을 졸업하고 와튼 비즈니스 스쿨 최고 경영자 과정을 마쳤으며, 현재는 메릴랜드 주의 그린벨트에 있는 IT컨설팅 회사 인택 테크놀로지에서 파트너겸 부사장을 맡고 있다.

취미는 독서와 글쓰기, 그리고 디제잉이다.

 

홈페이지 www.JJSmithOnlin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