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림출판사가 출판한 책 현재 2,348  
살림출판사 홈 > 살림의 책 > 작가소개
조희창
주요저서
베토벤의 커피
작가소개

음악평론가이자 커피로스터다. 소니 뮤직 클래식 담당, KBS 방송작가, 월간 「객석」 기자, 「그라모폰 코리아」 편집장, 윤이상평화재단 기획실장, 이탈리안 레스토랑, 화덕피자집 경영 등 다양한 직업으로 밥벌이를 했다. 지금은 서울 세종문화회관, 천안 예술의전당, 대구수성아트피아, 울산 문화예술회관, 울산 중구문화의전당 등에서 정기적으로 음악 강의를 하고 있다. 동시에 양산 통도사 앞 자신의 카페 <베토벤의커피>에서 커피를 볶으며 ‘해설이 있는 음악회’와 ‘불금 클래식’을 하며 심심찮게 지내고 있다.

음악에 철학·역사·문학 등 다양한 분야를 접목해 졸리지 않는 강의를 하고 있는 인기 강사다. 최근에는 연주자들과 함께 ‘조희창식 렉처콘서트’를 진행하며 재미있는 클래식 강의를 펼치고 있다. 저서로는 음악사의 위대한 연주자들을 다룬 『전설 속의 거장』과 본격적인 클래식 음악 감상을 위한 『클래식 내비게이터』가 있다.

『베토벤의 커피: 음악, 커피를 블렌딩하다』는 음악평론가이자 커피로스터인 조희창이 카페 <베토벤의커피>를 경영하면서 쓴 커피와 클래식 음악에 대한 크로스오버 인문학 에세이다. 일상의 행복을 위한 키워드 중 하나인 커피와 클래식의 세계에 쉽고 편안하게 안내하고 있다. 다음 책으로는 클래식 명연주자를 조명한 ‘마에스트로 열전’을 구상하며 집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