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림출판사가 출판한 책 현재 2,434  
살림출판사 홈 > 살림의 책 > 작가소개
모리미 도미히코
주요저서
연애 편지의 기술, 밤은 짧아 걸어 아가씨야1, 밤은 짧아 걸어 아가씨야2, 밤은 짧아 걸어 아가씨야3, 밤은 짧아 걸어 아가씨야4, 밤은 짧아 걸어 아가씨야5, 밤은짧아 걸어 아가씨야 1~5권세트
작가소개

1979년 일본 나라 현에서 태어났다. 교토대학교 생물기능과학과에서 응용생명과학을 전공하고, 동대학원 농학연구과 석사 과정을 수료하고 2003년 『태양의 탑』으로 제15회 일본판타지노벨대상을 수상하고 소설가로 데뷔했다. 2006년 『밤은 짧아 걸어 아가씨야』로 제20회 야마모토슈고로상, 서점대상(2위) 등을 수상하면서 인기 작가로 발돋움했다.

‘매직 리얼리즘’ 기법으로 현실과 가상을 교묘하게 배열하는 독특한 세계관과 고풍스런 문체가 특징인 모리미는 『펭귄 하이웨이』를 제외한 모든 소설을 교토를 무대로 써서, 같은 세대이자 같은 대학 출신인 작가 마키메 마나부와 함께 ‘교토작가’로 불린다. 초기 작품들에는 대학생을 주인공을 한 것이 많았지만 최근에는 너구리나 초등학생 등 등장인물들이 다양해지는 추세다.

『연애편지의 기술』은 고독한 바닷가에서 해파리를 연구하는 대학원생을 주인공으로 펼쳐지는 괴짜 성장소설로 웃지 못 할 에피소드와 진한 감동이 작가의 다양한 문체로 더욱 빛을 발하고 있는 작품이다.

국내에 출간된 작품으로는 『밤은 짧아 걸어 아가씨야』『다다미 넉 장 반 세계일주』『태양의 탑』『여우 이야기』『달려라 메로스』『유정천 가족』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