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림출판사가 출판한 책 현재 2,414  
살림출판사 홈 > 살림의 책 > 작가소개
장영란
주요저서
위대한 어머니 여신, 장영란의 그리스 신화, 아테네 - 영원한 신들의 도시, 영단어 구출작전 1권-우주의 시작, 플라톤의 교육 - 영혼을 변화시키는 힘, 소크라테스를 알라, 위대한 어머니 여신- 사라진 여신들의 역사, 아테네 - 영원한 신들의 도시
작가소개

신화학자. 한국외국어대학교 철학과 연구교수.
한국외국어대학교에서 고대 그리스 철학 전공으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서양 철학의 기원인 고대그리스 철학과 상상력의 결정체인 그리스 신화의 원류가 서로 닿아 있다는 데 주목한 저자는 두 학문이 서로를 이해하는 데 결정적인 단서를 제공한다는 사실에 흥미를 느꼈다.

다년간 그리스 원전을 바탕으로 신화를 연구한 끝에 인류의 역사에서 왜곡되고 변천되어온 여신의 역사를 국내 최초로 소개하면서 이 분야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나아가 신화의 상징과 의미를 일반 독자에게 보다 정확하게 알리기 위한 활동에 주력해왔다. 최근에는 고대의 역사와 예술에 깊은 관심을 두고 있으며, 고대문명의 상상력과 상징이 어떻게 현대의 문화 각 분야에 풍부한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는지 연구하고 있다.
저서로는 『위대한 어머니 여신』『아테네 영원한 신들의 도시』『신화 속의 여성, 여성 속의 신화』 등이 있고, 공저로 『성과 사랑 그리고 욕망에 관한 철학적 성찰』『여성의 몸에 관한 철학적 성찰』등이 있다. 역서로 『그리스 신화』『아리스토텔레스의 윤리학』등이 있고, 그 외 신화와 철학, 그리스 고전에 관한 다수의 논문과 칼럼이 있다.